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화적패 차기 대장주에 대해...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04 2005/06/14 23:17

게시글 내용

오늘 갑자기 뜻하지 않은 일로 인해 두꺼비랑 벗을 삼아 좀 오래 이야길 나누었습니다..^^

장중에 약속드린 걸 지키기 위해서 정신을 가다듬고서...^^

 

화적패 차기 대장주로 유망한 아이디스에 대해 간략하게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CEO는 한국과학기술원 전산학 박사출신입니다..

 

97년 창사이래 DVR 전문업체로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2002년, 2003년 미국 포브스지가 선정한 세계 200대 베스트 중견기업에 선정된 업체이기도 합니다..

 

2002년도에 Stand-Alone DVR 을 생산

2003년에 독일 지멘스사에 DVR 납품

동년 DVR 누적생산 천억원 달성

2004년 미국 뉴욕 지하철 PC-Based DVR 독점공급자로 선정

Mobil DVR 기술보유

 

당사가 지닌 최대의 기술은 압축기술입니다...

 

미국내 보안장비 설치 및 A/S전문기업인 Q20/20社의 지분을 50% 취득,
아이디스의 계열사로 편입
 
* 투자 목적 
  북미지역 현지 A/S강화를 통한 소비자 만족도 향상
  기술영업의 강화와 고객밀착 Technical Support를 통한
  마케팅 채널의 확장 유도  
 
* 기대효과
  금년도(2004년) 사업계획의 일환인 글로벌 거점화를 통한 사후관리의 한 방편으로, 
  북미지역의 고객밀착 C/S를 통하여 유통채널 및 일반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충성도를 높임으로써 향후 북미지역 신규 거래처 확보 및 
  매출증대를 기대함

 

 

다음은 몇 가지 주요신문기사 내용입니다...

 

아이디스(대표 김영달)는 지난 11월 고가형 임베디드 DVR 제품인 `XDR'을 시장에 출시하고 최근 미국 한 회사에 주문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 제품은 기존 임베디드 제품에 비해 속도가 빠르고 압축도를 높인 데다 기존 보다 조작이 간편해진 특징이 있다. 또 고사양 제품인 만큼 가격도 50% 정도 높게 책정됐다.

회사측은 내년부터 이 제품을 미국에 이어 유럽 시장에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DVR 국내시장 1위 굳힐 것" 고가 신제품 본격 판매 … 수익성 극대화 전략 관련 솔루션 개발 패키지 영업 수요확대 복안

"디지털비디오리코더(DVR) 시장은 올해 많은 업체들 중 옥석을 가리는 중요한 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DVR 시장은 너도나도 많은 업체들이 진입하며 난립했지만 지난해 큰 어려움을 겪은 후 시장이 정리되고 있으며 올해에도 새롭게 재편될 것입니다."

국내 DVR 업계 1위인 아이디스 김영달 사장은 올해 DVR 시장에 대해 이같이 전망한다.

김 사장은 "지난해 DVR업체들이 국내 경기 침체와 미처 대비치 못했던 환율 하락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었다"며 "그러나 올해에는 이러한 대비를 마쳤고 지난해보다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올해 시장은 확실한 1ㆍ2ㆍ3위가 가려지면서 대표적인 업체들을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되는 시기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

DVR 해외 시장은 미국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줄 것이며 유럽 시장과 일본 시장은 올해 뚜렷한 성장곡선을 그릴 것으로 내다보면서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 사장은 "국내 시장의 경우, 400억원 정도로 추산되는 데 시장이 대폭 확대되기는 어려울 것 특히 국내 시장에서는 아직까지 `저가 입찰제'가 공공연히 시행되고 있어 계약을 따내려는 업체들이 파격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등 가격 경쟁이 치열할 것"이라며 올해도 이러한 현상이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올해 아파트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최근 아파트에서 보안이 필수 항목으로 여겨지면서 지하 주차장과 엘리베이터 등에 DVR이나 CCTV 등이 의무적으로 설치되어야 한다"며 "최근 정부차원에서 주차장 등지의 보안을 위해 최근 DVR 등을 필수적으로 도입하는 방안 등을 추진함으로써 이 부문에서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개인용 DVR 시장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는 시기상조로 여겨진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올해 아이디스의 경우, 지난해의 어려움을 딛고 새롭게 도약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환율 하락이라는 악재에 부딪쳤고 기존 PC 베이스 제품의 단가가 점점 낮아지면서 수익성이 낮아지는 문제에 봉착했었다.

"지난해 마진이 PC베이스에 비해 좋은 스탠드얼론 타입 DVR 제품군을 확대하면서 2003년 스탠드얼론 비중을 60%에서 지난해 80%까지 늘렸다"며 "지난해 하반기에 제품 라인업이 갖춰 올해 수익 구조가 지난해에 비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영업이익률이 25% 수준이었는데 올해 고가의 신제품 판매를 본격화해 이를 27% 수준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 514억원의 매출에 손익은 70~80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25% 성장한 650억원 매출에 132억원 순이익을 내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

아이디스는 올해 유럽 시장에서 지맨스를 통한 제품 공급이 본 궤도에 올라가기 시작해 지난해에 비해 매출이 5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일본 시장에서도 최근 품질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사장은 또 지금까지 내수 비중이 8% 정도로 마진이 해외 시장에 비해 좋지 않아 내수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지만 앞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1위 업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올해 내수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내수 시장에서 지난해에 비해 매출을 2배정도 늘려 80억원 매출을 기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 외 많지만...

 

코스닥 공시사이트 및 해당 홈페이지에서 기업의 실적 및 주요기사를 검색하시면 이 종목이 휴맥스의

뒤를 이어갈 화적패의 대장주 자격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리라고 여겨집니다..

 

특히..해당업체는 미국전역 및 전세계 교통당국에 제품을 납품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나머지 이 회사의 상세 정보는 생략하겠습니다..

 

이상이 초보개미 이천지기가 몇 달전에 수집한 내용이었습니다..

 

씽크 가족여러분들의 보다 세밀한 기업분석 및 연구를 통해 해당기업의 가치를 판단하시어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디스 A054800
  코스닥  (액면가 : 500)      * 06월 14일 23시 16분 데이터   
현재가 10,850  시가 11,350  52주 최고  
전일비 ▼ 450  고가 11,500  52주 최저  
거래량 154,988  저가 10,800  총주식수 9,960,000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