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靑 "키코 피해 기업, 지원방안 검토중"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49 2008/09/24 09:32

게시글 내용

청와대는 23일 환 헤지 상품인 "키코"(KIKO)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들의 자금난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키코는 기업과 은행 사이의 거래 문제로 정부가 이래라 저래라 개입할 성격이 아니다"라던 지난 19일 박병원 청와대 경제수석의 발언과 큰 차이가 있다. 중견기업 태산LCD가 무너지는 등 중소기업의 피해가 눈덩이 처럼 커지자 기존 입장을 선회한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20일 "금융상황점검회의"를 소집한 자리에서 중소기업이 일시적 자금난으로 흑자도산 하는 일이 없도록 살펴보라고 지시해 그런 방향으로 지원책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과도한 키코 투자로 자금난에 빠진 기업 중 일시적인 지원으로 살아날 수 있는 경우 거래 은행들이 대출기한을 연장해 주는 등의 조치가 이뤄지고 있는데 조금 더 도와줄 방안이 있는지 찾아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오늘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과 전광우 금융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거시경제정책협의회에서 이 문제를 논의했는데 어떻게 해결해 주겠다는 뚜렷한 결론은 내리지 못했다"고 말했다.

또 "키코가 단순한 환 헤지 차원을 넘어 일종의 외환투자에 속하는 만큼 정부가 손실을 보전해 주겠다고 말할 성질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