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요즘 뉴스에 보면...항상 CCTV가 나오는군요.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25 2009/03/22 22:35

게시글 내용

054800

 

어느덧 경찰의 수사에 있어서 절대적인 부분이 된거 같네요.

인권침해 논란이 있지만 그래도 범죄예방 및 수사에 있어서 CCTV만큼 절대적인게 아직까지 없는것도 사실이죠. 다른 획기적인 대안이 없는 한 CCTV의 설치는 계속될꺼 같네요.

 

 

탤런트 장자연 접대장소 압수수색

 

탤런트 장자연(30) 자살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도 분당경찰서는 22일 소속사 옛 사무실을 압수수색하는 등 성상납 강요 등 고소 사실과 관련된 문제의 ‘접대장소’ 확인에 주력했다.

경찰은 이날 0시30분부터 오전 3시30분까지 3시간 동안 소속사 전 대표 김모씨(40) 소유의 서울 삼성동 3층짜리 건물을 압수수색해 컴퓨터 1대 등 44개 품목, 201점을 압수해 내용을 분석 중이다.

문제의 건물은 김씨가 2005년 8월 구입해 2007년 10월 3층을 증축, 1층은 와인바, 2층은 사무실, 3층은 침실 용도로 사용했으며 언론계와 재계 관계자를 상대로 한 로비장소로 이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 건물 주변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를 확보, 출입자 등을 분석하고 있다. 경찰은 일본에 체류 중인 김씨의 조기송환을 위해 도쿄 경찰 주재관(한광일 경무관)과 협조, 소재를 파악 중이다. 김씨는 지난해 12월 2일 출국했으며 강제추행 혐의로 수배된 상태다.

경찰은 김씨 외에 나머지 피고소인 3명의 범죄 혐의를 밝히기 위한 증거자료 수집과 사실관계 확인도 주력하고 있다.

경찰은 장씨 소속 기획사 직원과 장씨의 지인 등 주변인 조사를 통해 문건에 적시되지 않은 접대장소와 일시를 파악하고 이들 업소 종사자, 동석자 등 목격자를 확보하는 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또 사건 관계자들의 휴대폰 통화내역과 녹음파일, 문자·음성 메시지, e메일 조사 등 통신수사와 관련장소 주변의 CCTV 분석을 통해 사건 관계자들의 관련 여부, 행적 등을 확인하고 있다.

문서 유출경위에 대한 수사와 관련, 경찰은 “전 매니저 유씨에게 출석을 요구했으나 유씨가 ‘주말이고 몸이 안 좋아 월요일(23일) 출석하겠다’고 했다. 23일 출석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유씨에 대한 체포영장 신청과 관련, 경찰은 통상 3차례 출석요구를 하고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체포영장을 발부받는 게 상례라며 당장 강제구인 계획은 없다고 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