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LCD·반도체 덕에 장비·부품산업 덩달아 호황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58 2009/08/11 14:41

게시글 내용

"24시간 풀가동해도 물량 못대요"

"24시간 공장을 쉼 없이 돌려도 물량 맞추기가 빠듯합니다. 작년 말에 잠깐 쉰 것을 빼고는 공장을 멈춘 적이 없어요." LCD에 들어가는 유리기판(글라스)을 만드는 PEG(파주전기초자). 경기도 파주에 있는 이 공장은 현재 150여 명의 생산직 직원이 24시간 3교대로 근무하지만 주문량을 못 맞추고 있다. LCD 업계 호황으로 주문량이 매일 늘면서 공장을 풀가동해도 이를 맞추기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반도체 패키징 장비 등을 생산하는 인천의 한미반도체도 최근 반도체 경기가 살아나면서 즐거운 비명이다. 이 회사 한근섭 상무는 "6월부터 대만 업체를 중심으로 장비 구입 문의가 늘고 있다"며 "상반기에는 간간이 멈춰 섰던 공장이 요즘은 물량을 대느라 정신없이 돌아간다"고 설명했다.

LCD 호황이 지속되고 반도체 경기도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면서 관련 산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LCD의 경우 패널을 생산하는 삼성전자LG디스플레이가 풀가동에 들어가면서 부품ㆍ소재 업체도 주문 폭주에 기뻐하고 있다. 특히 LG디스플레이가 8세대 라인 추가 투자를 발표한 데다 대만의 AUO와 CMO도 추가 투자에 나설 것으로 알려지면서 장비 업체도 가동량을 급격히 끌어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시장조사업체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지난 2분기 LCD 유리기판 수요는 월평균 1895만8000㎡로 전분기 대비 26% 증가했다. 같은 기간 공급은 12% 늘어나는 데 그쳤다. 공급 증가가 수요 증가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LG디스플레이에 유리기판을 공급하는 삼성코닝정밀유리는 2분기 출하량이 전분기보다 50% 증가했다. 매출액도 1분기보다 46% 급증한 9억6000만달러를 기록했다.

반도체 업계는 전 세계 공장 가동률이 70% 수준에 그쳐 아직 호황이라고 볼 수는 없다. 다만 최근 반도체 가격 상승 움직임과 함께 대만을 중심으로 추가 투자를 준비하는 업체들이 늘고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