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학원비 대책,교육株 영향은 미미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59 2008/09/26 09:00

게시글 내용

대신증권은 26일 정부가 추진 중인 학원비 종합대책이 국세청과 공정거래위원회, 교육과학기술부 등에서 광범위하게 이뤄지고 있지만 기존 상장업체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동일 대신증권 애널리스트는 "상장업체학원은 기존의 회계감사, 세무신고 등을 통해 세금탈루 가능성이 낮고, 수강료 결제 시 신용카드 사용이 상당 부문 관행화 되어 있는 등 비교적 투명한 경영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부는 국세청 세무조사를 통해 세금탈루, 신용카드 미사용 등을 확인하고,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법 및 표시광고법 위한 혐의조사, 교육과학기술부에서 학원비 모니터링 시스템 강화, 학원비 현황 공개 및 학원 수강료 산출시스템 개발 방안 등을 점점할 계획이다.

정 애널리스트는 "지역 대형학원은 관행적인 현금결제, 끼워팔기 등 세금 탈루, 학원비 부풀리기 등과 관련해 정부의 대책 범위에 해당될 가능성이 있다"며 "그러나 대형학원들은 상장을 준비하는 업체들도 다수 존재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수익 과대 계상, 비용 축소 등은 지양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일반 보습학원, 외국어 학원, 소수 정예 및 전문학원이 직접적인 영향이 높을 것이며 상장 업체 중에서는 일반 입시 보습학원과 월 수강료 차이가 큰 외국어 학원 상장
업체들이 영향권 내에 있다고 판단했다.

정 애널리스트는 "향후 3~4년간은 중고생 학령인구가 증가하는 시기이며, 사교육시장이 하위 연령층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인구 구조적 호황기"이라며 "따라서 학원비 종합대책이 사교육 시장에 근본적 위축을 가져오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덧붙였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