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10월 개장 차스닥 수혜주 찾아라"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186 2009/08/26 15:43

게시글 내용

증권"10월 개장 차스닥 수혜주 찾아라"

 

자회사·투자사 상장가능성
KTB證·파인디앤씨 3노디지탈등 물망

 

최수문기자 chsm@sed.co.kr중국의 벤처기업 전용 거래소인 차스닥(중국명 創業板) 개장 일이 오는 10월 말로 다가오면서 현지 기업의 차스닥 상장에 따른 국내 수혜 기업 찾기가 활발하다.

성연주 대신증권 애널리스트는 25일 ‘차스닥 리포트’에서 “차스닥 개장으로 국내에서 KTB투자증권과 파인디앤씨가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는 KTB투자증권의 경우 자회사인 KTB캐피탈이 운영하는 ‘차이나옵티멈펀드’가 교육 업체와 인터넷 지역 정보제공 업체 등 5개 비상장 중국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그중 차스닥 상장 가능 기업이 다수여서 향후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 파인디앤씨는 손자회사인 범융전자가 차스닥 상장으로 상장차익 및 지분법 이익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범윤전자는 이미 지난해부터 차스닥 상장 요건을 충족했고 상장주관사로 선전의 현지 증권회사를 선정, 내년 8~9월에는 상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굿모닝신한증권도 차스닥 개장 수혜주로 옴니텔ㆍ3노드디지탈ㆍKTB투자증권을 제시했다. 모두 자회사나 투자회사가 차스닥에 상장될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에서다.


한편 성연주 애널리스트는 차스닥 개장시 상장기업이 150개, 시가총액은 100억~300억위안(한화 2조~5조원) 정도로 예상했다. 국내 코스닥에 위협이 될 것이라는 시각에 대해 그는 “나스닥ㆍ코스닥 등 벤처시장들 간의 동조화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차스닥의 개장은 오히려 코스닥시장에 긍정적”이라고 주장했다.

기존 중국 증시와 관련해서는 “단기적으로 차스닥으로 옮기는 일부 투자자에 따른 조정이 있을 수 있으나 차스닥 시장 규모가 미미해 큰 변동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입력시간 : 2009/08/25 17:37:32


중국, 감세등 중소기업 지원 추진

베이징=이병관 특파원 yhlee@sed.co.kr
중국 당국이 경기 위축으로 고전하는 중소기업에게 감세, 증시 상장 유도 등 각종 지원책을 실시한다.

글로벌 경기 위축에 따른 수출 감소로 대부분이 영세 수출업체인 중소기업들의 타격이 매우 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상하이데일리는 중국 국무원이 19일 성명을 통해 중소기업들에게 감세를 실시하는 한편 자금 조달을 위한 증시 상장 유도, 종업원을 위한 복지정책 등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중국은 창업형 중소기업의 자금조달시장이 될 차스닥(중국판 나스닥)을 10월말께 설립키로 하고 중기를 상대로 상장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3노드디지탈은 중국에 3노드전자유한공사와 심천시3노드지짠전자유한공사, 3노드멀티미디어 유한공사 등의 12개의 중국 계열사를두고 있다는 점이 부각 또 자회사들 가운데 한 곳을 중국 선전이나 홍콩 주식시장에 상장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900010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