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대운하 옹벽공급 가능성 낮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49 2008/11/07 11:32

게시글 내용

동아에스텍은 시장 일각에서 제기되는 대운하로 인한 수혜 가능성이 낮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7일 "설계자의 판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회사의 리기다 목재옹벽이 대운하에 적용될 가능성은 낮다"면서 대운하 수혜주로써의 가능성은 낮게 봤다.
 
그는 "리기다 목재옹벽은 운하의 옹벽으로 사용하기에는 적합지 않다고 본다"면서 "등산로나 택지 조성 등에 사용되는 옹벽"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친환경 퍼라이트 흡음재를 이용한 방음벽 등 기존제품을 응용한 신제품에 대한 연구과제는 계속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들 제품들은 추가 매출확대를 기대할 수는 있으나 의미있는 정도가 될지는 아직 확신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한편 최근 시장에서는 대운하가 다시 개시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확산되는 가운데 동아에스텍이 운하에 들어가는 옹벽을 공급하는 수혜주가 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았다.
 
지난 5일 이 대통령의 직계로 불리 우는 권택기. 조해진. 김영우 의원등은 모임을 갖고 수도권 규제완화로 지방여론이 악화되고 있다며 지방경제를 살리기 위해 대운하를 해야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또한 국토해양부는 최근 국무회의를 통과한 7800억원 규모의 `4대 강 정비계획` 예산안을 7일 국회에 제출할 예정인데, 야당과 환경단체 등은 이 예산안이 사실상 대운하 준비작업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날 특수건설이 상한가를 치고 동신건설, 이화공영, 삼호개발 등이 10% 넘게 상승하고 있다.
 
동아에스텍도 이날 시장이 약세인 가운데도 장중 10% 가까이 상승하는 등 강세를 보이고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