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삼성전자의 S패드 관련주를 노려라~`아이리버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539 2010/07/05 20:10

게시글 내용

삼성전자의 S패드 관련주를 노려라~`아이리버

 

 

 

아이리버 일봉

 

 

 

 

 

아이폰은 전 세계 2위 통신사업자만 도입한 휴대폰 아닌가?”

KT가 국내 독점공급하며 ‘스마트폰’ 폭풍을 일으켰던 아이폰에 대해 이 같은 폄하 발언으로 논란을 빚기도 했던 SK텔레콤의 정만원 사장이, 애플과 아이패드 도입을 논의 중이라고 밝혀 그 배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인터넷판에 따르면, 정만원 사장은 다우존스 뉴스와이어의 인터뷰에서 애플과 아이폰·아이패드 공급을 협의 중이라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 애플, 2위 사업자 전용 단말 행보 ‘끝(?)

한국의 KT를 포함해 미국 AT&T, 영국 보다폰, 프랑스 오렌지 등의 공통점은 아이폰을 출시한 통신사라는 점과 각국의 2위 사업자라는 꼬리표다.

그동안 애플은 각국의 2위 사업자들에게 아이폰을 독점 공급하며 협상의 우위를 지켜왔다. 하지만 최근 애플이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에 아이폰을 공급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이 같은 애플의 행보가 막을 내리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실제, 경쟁사인 삼성전자의 경우 국내시장에서 아이폰3GS에 대응하기 위해 옴니아 시리즈를 내놓으면서 이통3사에 T옴니아, 쇼옴니아, 오즈옴니아 버전으로 출시한 바 있다.

특히 아이폰4 출시에 맞춰 내놓은 갤럭시 시리즈도 SK텔레콤의 갤럭시S를 시작으로 KT는 갤럭시K, LG유플러스는 갤럭시L 등으로 스펙을 달리해 내놓을 예정에 있다.

따라서 애플과 SK텔레콤의 아이폰 공급 논의가 원론적인 차원이 아니라면, SK텔레콤의 도입 의지보다는 애플의 독점 공급 행보가 변화를 가져왔다는 것으로 해석해야 한다는 것이 업계의 중론이다.

또한 반대로 삼성전자가 SK텔레콤에 갤럭시S의 완전한 독점 공급이 아닌 갤럭시K, 갤럭시L 등의 여러 버전으로 각 사업자에 모두 공급하게 될 상황도 아이폰의 도입을 검토한 배경이 됐을 것으로 추측된다.

■ 스마트폰보다 태블릿PC 파급효과 더 크다?



앞서 언급했듯이 SK텔레콤의 아이폰4 도입을 애플의 전략적 행보에 무게를 둬야 한다면, 아이패드 도입은 반대의 경우에 해당한다.

KT가 아이폰3GS의 독점 출시로 얻은 것이 스마트폰 시장의 선점 효과, 기업 이미지 개선 등의 무형적 효과와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 증대라는 수익개선을 이뤄냈다면, 아이패드는 통신사의 수익체질 개선까지 기대할 만큼 파괴력이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석채 회장을 포함해 KT의 고위 임원들이 이구동성으로 “아이폰이 스마트폰 시대의 물꼬를 텄다면, 아이패드는 e북, 미디어, 온라인 교육시장의 새 패러다임을 열 것”이라고 밝혀 온 것도 이 때문이다.

특히 통신사업자 입장에서 아이폰으로 얻을 수 있는 부가적 수익이 크지 않은 반면, 태블릿PC인 아이패드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개발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따라서 SK텔레콤의 아이패드 도입 검토는 스마트폰에 이어 태블릿PC 시장마저 KT에 주도권을 내줄 경우 기업 이미지 하락뿐만 아니라, 향후 유무선 통합과 미디어 시장 변화에 따른 수익구조 혁신에서도 뒤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작용했을 가능성이 높다.

■KT의 통신 패러다임 주도 ‘제동’


----------------------------------------

아이리버는 현재 구간은 양봉의 연속 출현으로 장중 조정을 기둘리면서 매수시점을 잡으면 된다고 봅니다

추천가는 4000원이 깨지면 매수타임입니다

목표가는 자랑스러운 아빠가 되는 돈만큼 벌기입니다

 

 

핸드폰문자로 중요정보 또는 투자맥점에 급등주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잦은 매매보다는 우상향 세력성 종목의 기간투자가 가장 안전하답니다

 

 

주식은 항상 예측과 대응의 영역입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