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승리자와 패배자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544 2012/07/09 18:01

게시글 내용

인간은 자신이 약하고 모르는 특정한 전문적지식과 그것이 어떤 논리에 바탕을 둔 설득력이 있고, 그 어떤 예언이 맞는다면, 열광할 수 밖에 없는 나약한 동물입니다.
그래서 개인투자자들이 정보소스를 좋아할수밖에 없구요.

 
전번 미네르바 사건이 그렇고, 외환위기전의 그 위기를 맞춘 스티브 마빈이 또한 그러합니다.


그러나 그런것을 예언한 미네르바나 스티브마빈 같은 사람도 사람이기에, 대중의 폭발적인 반응에 중심을 잡지못하고, 또다른 미래의 예언에 실패하고 말죠.

시장에서 실제로 싸우며, 몸담고 있는 본인의 경험상 언더그라운드에서 할동하는 시장 고수들을 여럿보아 왔으나, 한두번이상 예언이 적중한 사람을 보기 힘들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투자자라면,그러니까 현재 실전으로 투자에 임하는 사람이라면, 확실하고도 완전한 발상의 전환으로 처음부터 시작한다는 맘으로,
자신의 투자방식이나, 시장을 보는 관점,또 매매방법을 완전히 갈아치워야합니다.

 
자신의 상대방은 끝없이 진화하며, 자신을 죽이는 변신을 하는데, 자신은 상대방의 실체조차 파악이 안되있기에, 게임은 완벽하게 질수밖에 없는것이죠.
물론 상대방이 자신에게 어떤 희망을 살려놓기위해 종종 잔돈푼을 먹여줍니다. 그러나 그것은 바로 독중의 독일수밖에 없죠. 매일 잃기만 한다면,절대로 주식시장에서
투자하는 사람은 없을것입니다. 한 두번이라도 수익이 난 사람만이 투자할수 있는것이고... 그것이 도박의 원리이기도 합니다. 먹어보지않은사람이 먹으려고는 하지않기 때문입니다.

 

상대를 알고, 또 나 자신을 알고, 그런다음 확실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정립하여, 어떤 외풍이나 논조에도 흔들림없이 자신만의 투자철학이 있는 사람들만이 성공한것을 보아왔습니다.
그렇게 되려면,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어가기위해 시간과 돈을 투자하던가 물론 많은 시간이 걸릴것이며, 많은 좌절이 기다리고 있을것입니다. 아니면, 이미 실전매매에서
확실히 성공가도를 달리는 사람에게 삼고초려를 하든 어떤댓가를 치르든 배워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돈을 벌기위해 그만한 댓가와 노력은 필수죠.
그렇지 않으면,시장에서 절대 살아남을수 없을것입니다.

여하튼 위의 예를 들어서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마인드의 교체와 습관의 교체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됩니다.

그런것이 자신의 힘으로 힘들다면, 본인이 새로만든 카페로 오십시요,,답이나올것입니다,카페이름은jjunstock입니다.

다음에서 카페를 누르시고 jjunstock을 치고 들어오면 됩니다. 3년전 전종목 상승의 신화를 썻던 카페로 최근 선물옵션 노아우가 완성되어..시간이 많아지므로, 힘든 개투를 위해서
다시 카페를 열었습니다.

곁들여서 무료종목 추천도 시작했습니다,

이런기회를 놓치지말길 바라며, 단순한 수익보다 좀 더 먼 미래를 위해 고기잡는 법을 배운다는 생각으로 부담없이 가입하기 바랍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