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인터넷 전화 테마 - 제너시스템즈 상한가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880 2009/02/03 14:21

게시글 내용

인터넷 전화 테마 - 제너시스템즈 상한가

브리지텍(064480)
 기간통신사업자용 BcN 솔루션-KT납품

(기사내용)

KT는 지난 5월부터 VoIP 기반시설 및 서비스 수용시설 사업자 선정작업에 착수, 최근 1차 프로젝트인 기반시설 고도화 사업자로 `에스넷 컨소시엄'을 선정한 것으로 10일 밝혀졌다. 또한, VoIP 상용서비스를 위한 서비스 망 장비업체 선정작업도 본격화, 주요 장비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기술평가(BMT)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들 VoIP 프로젝트는 KT가 하반기 인터넷 전화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첫 장비구매 사업이라는 점에서 그동안 국내외 장비업체들이 촉각을 곤두세워왔다.

KT는 우선, 인터넷 전화 인프라 구축을 위한 기반시설 업체로 에스넷 컨소시엄을 최종 확정했다. 에스넷 컨소시엄에는 VoIP 소프트스위치 장비업체로 제너시스템즈이 참가하고 있고, VoIP 호 처리 장치인 SBC(세션보드콘트롤러) 공급업체로인 카고 등 모두 4개업체로 구성돼 있다.

사업규모 뿐 아니라 글로벌 통신기업인 KT의 첫 VoIP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국내 통신벤처는 물론 해외 교환기 및 통신 솔루션 업체들이 가세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데이콤, 하나로텔레콤 등에 VoIP 상용화 장비를 공급한 경험이 있는 제너시스템즈가 해외 유수의 장비업체들을 누르고 최종 사업권을 확보함으로써 국내의 앞선 통신 기술력을 과시했다.

KT는 인터넷전화 기반시설 사업에 이어, 최근에는 VoIP 수용시설 장비업체 선정작업에서도 탄력을 받고 있다. VoIP 수용시설 프로젝트는 VoIP 전화 상용망을 구축하기 위한 설비로, 클래스(CLASS)5 기반 소프트스위치를 중심으로 응용 및 미디어서비스플랫폼(AS/MS), IP메시징시스템 등이 추가되는 사업이다.


에스넷 컨소시엄에는 소프트스위치 전문업체인 제너시스템즈를 필두로 브리지텍, 디지털웨이브, KTH 등이 VoIP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응용서버, 미디어서버, 그리고 각종 가입자 정보관리 기술 등을 선보인다. KT네트웍스도 아크로메이트, 헤리쯔 등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VoIP 기반망 프로젝트에서의 패배를 만회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도 국내 소프트스위치 전문업체간 경쟁으로 압축이 돼, 차세대 통신교환기인 소프트스위치 부문에서 국내 전문업체들의 강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