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美방송 ‘조롱 보도’ 파문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89 2013/07/13 19:10

게시글 내용

미국샌프란시스코의 한 지역방송사가 아시아나 사고기의 한국인 조종사 4명의 이름을 엉터리로 보도했다. 더구나 이름을 잘못 쓴 단순 실수도 아닌 ‘인종차별·경멸·조롱’의 느낌이 묻어나는 이름을 내보내 파문이 커지고 있다.
현지 지역방송인 KTVU는 12일(현지시간) 이번 사고로 사망한 중국인 여학생 중 1명이 사고 진압을 위해 출동한 소방차에 치었다는 소식을 보도한 후 ‘새로운 정보’를 입수했다며 “사고 여객기의 조종사 4명의 이름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진행자 토리 캠벨은 “섬 팅 왕(Sum Ting Wong)”, “위 투 로(Wi Tu Lo)”, “호 리 푹(Ho Lee Fuk)”, “뱅 딩 오(Bang Ding Ow)”라고 천천히, 또박또박 끊어 읽었다. 화면에는 ‘PILOTS’ NAMES’라며 이름들이 나열됐다. ‘섬 팅 왕(Sum Ting Wong)’의 앞에는 ‘캡틴(Captain)’이라는 지위까지 붙었다.
뉴스에서 언급된 이름들은 사고 여객기 조종사들의 이름과 완전히 다르다는 점도 황당할 뿐만 아니라 처음 세 개는 각각 ‘뭔가 잘못 됐어(Something Wrong)’, ‘우리는 하찮아(We Too Low)’, ‘이런 제길(Holy Fu**)’의 부정적 의미가 떠오르는 표현들이어서 더욱 어이없게 만들고 있다.(국민일보 쿠키뉴스)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int&arcid=0007367098&code=41131111&cp=nv2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