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대박" 신재생에너지 사용비율을 높히기 위해 투자발표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89 2008/08/17 12:23

게시글 내용

 

이티 발전의 발판 마련!!

이동연 회장의 재생에너지 바이오연료 사업감각에 찬사를 보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15일 "세계가 환경혁명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며 "녹색성장(Green Growth)을 통해 다음 세대가 10년, 20년 먹고 살 거리를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복궁 홍예문 앞 광장에서 열린 제63주년 광복절 및 건국 60주년 기념사를 통해 "녹색기술 즉 GT(Green Technology)는 정보통신기술, 생명공학기술, 나노기술, 문화산업기술을 아우르면서도 이를 뛰어 넘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녹색성장은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신성장동력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신국가발전 패러다임"이라며 "녹색성장은 한강의 기적에 이어 한반도의 기적을 만들 미래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녹색기술이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일자리 없는 성장’의 문제를 치유할 것"이라며 "정보화시대에는 부의 격차가 벌어졌지만 녹색성장시대에는 그 격차가 줄어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고 녹색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에너지 안보를 확고히 다지겠다"며 "현재 5% 남짓한 에너지 자주개발률을 임기 중에 18%, 2050년에는 50% 이상으로 끌어올려 에너지 독립국의 꿈을 실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대통령은 "앞으로 유가가 떨어진다고 해도 과도한 석유의존시대와 결별해야 한다"며 "기후변화종합대책도 9월 중에 마련해 올해를 저탄소사회로 가는 원년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신재생 에너지 (바이오연료, 태양광과 풍력등)사용비율을 현재의 2%에서 2030년에는 11% 이상, 2050년에는 20% 이상으로 높이도록 투자하고, 집집마다 신재생에너지를 쓸 수 있도록 ‘그린홈’ 백만호 프로젝트를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친환경 고효율 ‘그린 카’를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중점 육성해 임기 중에 세계 4대 ‘그린 카’ 강국으로 도약시키고, LED와 무공해석탄과 같은 새로운 그린 에너지 기술도 개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안재만기자] 

 이티맥스(066430)는 미국 바이오가스업체
에코코프(EcoCorp)와 기술 이전 및 한국, 아시아 판매권 이전에 대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바이오가스사업에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에코코프는 버지니아주 엘링톤과 캘리포니아주 파사데나 및 전유럽에 기반을 둔
수십년 경력의 바이오 에너지 회사로 쓰레기 및 돼지 분뇨와 왕겨를 이용한 바이오
가스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동연 이티맥스 회장은 "그동안 신용정보회사를 경영하며 해외 무역네트워크를
구축해왔다"며 "앞으로도 재생에너지 사업 외에도 다양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