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비대위] 주주명부와 국민연금 방문

작성자 정보

장군

게시글 정보

조회 9,737 2021/10/20 17:27

게시글 내용

주주명부 관련


주주님들께서 주주 명부에 관한 질문이 많아 현재진행사항을 말씀드리면 

청구 목적에 대해 비대위 위원들의 협의를 거쳐 이번 주 안에 정식으로 신청 접수할 예정입니다


주주 명부는 금주 내 사측에 요청 예정이며 주주 명부 요청 사유는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사측에서는 주주 명부 열람 사유에 대해 내부 법률 검토를 거쳐 제공하게 됩니다. 


주주명부 요청 및 정관 요청 관련 (주주 연합회 간담회 내용)


가. 주가하락에도 불구하고 회사측에서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않고 합병 및 승계에 유리하도록 주가 하락 방치하고 있다는 의심 등으로 소액주주들이 지분모으기 운동을 하고 있다.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지분모으기에 주주명부가 필요하다는 것이 대다수 소액주주들의 여론이다. 주주명부를 줄 수 있는가 ?


답변 : 법적 요건에 따른 주주명부 열람등사 청구시 회사에서는 내부 법률 검토 후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응할 것이며, 신청하는 대표자 명의로 등기를 통해 공식적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관련하여 적법하게 주주명부를 제공할 것임.





국민연금 방문

금일도 국민 연금의 매도가 나왔습니다.

이번 국민 연금의 방문은  셀트리온 3대 대주주이자  일반 투자자로서 현 회사의 문제점을 직시하고도  스튜어드십 코드와 일반 투자자로서  적극적인 의결권 행사를 하지 않고 지속적인 매도로 일관하며 공매도 세력들과 동조하는 의심을 받기에 충분합니다. 

지속적으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셀트리온에 투자하여 손실을 봤다는 기사까지 흘리고 있습니다.
연기금의 매도 폭탄으로 주가는 하락하고 공매도 잔고는 줄었습니다. 

믿는 도끼 발등’…주가 하락에 셀트리온 손실 규모만 1조

비대위는 내일 전주 국민 연금공단 기금 운용 본부에 방문하여  주주 가치 제고의 일환으로  스튜어드십 코드에  의거 
인위적 주가 하락을  멈춰 달라는 주주님들의 바램을 전달할 것입니다. 

내일 2시 항의서 전달에 함께해 주실 주주 님을 모십니다. 
코로나 시국을 감안하여 최대인원 10명을 모실 예정이며 현재까지 8분이 신청해 주셨습니다.

오픈 카카오톡 참가 신청 : https://open.kakao.com/o/shy1TNEd

SK관련기사 : http://www.movist.com/movist3d/view.asp?type=77&id=atc000000005825


무엇이 그토록 그들을 분노케 한 것일까. 


SK케미칼 주주들이 대답없는 경영진들의 행태에 화가 났다. 

국민연금 과매도 방조 의혹 등을 묻는 수차례의 질의서에도 불구, 무시로 일관한 경영진의 태도 때문이다.


이에 직접 회사를 찾아갔지만, 돌아온 것은 80여분의 방치 그리고 어떤 SK케미칼 직원이 던진 “소란 떠는 저 사람들 경찰에 신고하라”라는 노골적인 폭언에 망연자실해진 마음…


여기에 SK케미칼은 4월 12일 1주당 72,824원의 가격으로 10,000주를 임직원에게 스톡옵션 시행을 공시했다고 한다. 

위 가격으로 임직원에게 스톡옵션을 부여한 행위는 시장가와 신규 발행가 차이에 따른 손해를 소액주주들에게 부담시키는 행위라는 것이 소액주주들의 주장이다.


4만6천명의 회원이 가입된 한투연의 정의정 대표도 “SK케미칼의 주가가 국민연금의 과매도로 40% 이상 하락했다. 

같은 기간 SK케미칼은 주가방어를 위한 그 어떤 행동도 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나왔고, 동시에 국민연금과 SK케미칼의 블록딜 의혹, 지분승계 의혹 등이 불거졌다. 


소액주주들은 자신들의 정당한 권리 찾기를 위해 거리에 섰다”고 말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580추천
  • 23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