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수요 이벤트 종목공개]제네시스 투자클럽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560 2008/11/26 00:10

게시글 내용

 

바로가기 : [제네시스투자클럽 프리미엄]:11월 30일까지 무료이벤트, [제네시스 무료동호회]

 

당신의 투자방식은 이제 확 바뀔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제네시스입니다.

늘 축복 받는 삶을 살아가시길 기도드립니다.

 

한국증시가 미국/유럽과는 사뭇 다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아울러 아시아와도 다른 모습을 보여 주고 있어 이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그 핵심은 부동산 불패 신회가 무너지면서 부동산 붕괴가 가시권에 들어오고 있기에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 우리는 큰 위협에 처해 있습니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이렇게 늘 위기가 왔을 때가 우리에게는 더 없는 기회가 왔었음을 알아 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3개의 기업을 말씀드립니다. 자세한 질적인 분석은 차차 시간날 때 마다 다루도록 할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 말씀드릴 종목들은 모두 우량한 기업들로 최근 주가 하락에 따른 영향으로 좋은 가격에 살 수 있는 상태입니다.

 

단 여러분들이 한 가지 알아 두실 것은 오늘 말씀 드리는 기업들은 절대 단타 종목이 아닙니다. 제가 이 글을 쓰고도 주가 하락이 나타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가치가 확실한 기업들인 만큼 두고두고 보신다면 주가는 지금 보다 몇 배 이상 갈 수 있는 상승여력을 충분하게 가지고 있으므로 이렇게 투자지표 우량주로 알려 드리는 것인 만큼 길게 그리고 여유있게 볼 수 있는 기업입니다.

 

 

첫번째 기업은 금호석유입니다. 실적이 꾸준함에도 불구하고 최근 석유화학관련주들이 하락을 크게 보여 주었습니다. 비단 동사 뿐 아니라 어떤 업종이라도 하락폭이 강했으나 실적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문제점이 없습니다.

실적추이 차트를 보면 상승 방향으로 크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역시 이는 실적우량주로서 현재는 자산/실적 가치에 대한 저평가 상태입니다.

 

3년 후의 주주자산은 6만원 내외입니다. 현재 주가 1만6천원 수준에서 생각해 볼 때 지금은 위험 요소들을 모두 고려한다고 해도 싼 상태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기업은 내수주로 롯데미도파입니다. 동사와 같은 기업은 지금의 경제위험으로 인한 하락장에 방어를 해 줄 만한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사는 최근 지수의 등락장에서 방어적인 역할을 해 주는 기업으로 큰 폭의 수익을 내기 보다는 위험을 분산하는 차원에서 보유하면 좋은 기업입니다.

 

동사 실적 추이는 꾸준합니다. 따라서 실적이 꾸준하며 경기변동에 둔감한 만큼 큰 수익을 노리기 보다는 일단 시장에서 포트폴리오의 일부를 구성하여 시장의 하락을 피해갈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실적을 가지고 가치를 보면 역시 나쁘지 않습니다. 3년 정도의 텀을 가지고 볼 때 동사는 1만원 ~1만5천원 수준을 보시고 꾸준하게 관심을 가지시면 좋습니다.

 

 

 

세번째 대우증권입니다. 동사는 아시다시피 금융위기와 주식시장의 침체로 인하여 많은 하락을 보여 주었는데 이러한 하락은 결국 장이 상승무드를 타게 되면 가장 먼저 상승을 하게 됩니다. 게다가 금융업종을 정부에서는 키우려는 움직임으로 대형증권사를 만들려고 하는 움직입니다.

 

동사는 우리나라 1위의 증권사로 바로 가능성이 높은 증권사입니다.

 

 

실적상으로는 크게 호전이 되지는 않으나 동사는 규모면에서 결국 금융통합에 따른 빅뱅의 한가운데 있을 수 있으므로 지금의 주가 상태로 볼 때 결국 충분하게 매력적인 모습입니다.

 

 

역시 적정가치를 투자지표만으로 논한다면 1만4천원 수준으로 다른 종목에 비해서는 크게 매력이 있다고 볼수는 없지만 동사의 성격상 향후 초대형 증권사 탄생 시에 자주 거론될 기업인 만큼 크게 보시고 관심을 가지실 필요가 있는 기업니다.

 

 

오늘은 어떤 기업에 대해서 딱히 실적분석 및 사업분석을 하기 보다는 지금과 같이 시장이 대장주 하나 없이 몰락하고 있는 이때에 미래를 위한 적절한 포트폴리오를 구상하기 위한 기업을 말씀 드렸습니다.

 

시장이 어렵습니다. 모든 투자자들이 어려워 하는 시장입니다.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보다 적극적으로 시장에서 저평가 기업을 찾아 나설 때 여러분들의 미래는 보장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