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안드로이드폰 출시에 따른 수혜주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726 2009/10/05 09:27

게시글 내용

안드로이드폰 출시에 따른 수혜주

아로마소프트[072770]

 

아로마소프트, 안드로이드폰 솔루션 개발 착수
 
기사입력 2009-05-19
휴대폰 솔루션업체인 아로마소프트(대표 이현진 www.aromasoft.com)는 안드로이드폰 솔루션 개발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로마소프트는 전체 70여명의 직원 중 7명을 선별해 안드로이드 전담팀을 구성했다. 전담팀은 안드로이드 플랫폼 시장과 아키텍처 분석 및 관련 솔루션의 기획, 개발, 사업성 분석 등을 진행한다. 회사는 우선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대응하는 자바 가상머신(VM)을 개발해 출시할 계획이다.
-------------------------------------------------------------------------------------------------------
안드로이드폰이란~ 
아직 국내 출시는 되지 않았지만,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구글 안드로이드 폰 입니다.

간략하게 말하면,
Google (구글)이라는 회사에서  휴대폰 및 여러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android(안드로이드) 라는 운영체제를 만들었습니다.
컴퓨터의 윈도우xp 같은 운영체제와 같은것을 휴대폰 용으로 만든 것이라고  보면됩니다^^
즉, 안드로이드 라는 운영체제가 탑제 된 휴대폰을 통틀어서 안드로이드 폰이라고 부릅니다.

간략한 특징을 말하자면,
화면을 손으로 만지면 동작하게 하는 터치폰입니다.
햅틱폰은 손으로도 되지만, 보통 막대기로 누르죠?
하지만 안드로이드 폰은 아이팟 터치/아이폰 같이 손가락으로 동작을 할수 있습니다.

다른 주요 기능으로 wi-fi(와이파이)라는 것이 있어서
무선 네트워크가 되는 곳에서는 데이터 요금 없이 인터넷이 가능합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공개되어 있는 많은 프로그램들을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 
개발자들은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올려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이나 기타 인터넷마켓 같은 곳에서 무료 혹은 유료로 공유 할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누구나 개발할 수 있고,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계속 발전하고 진화하는 휴대폰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휴대폰 시장 '안드로이드폰' 급부상
아이폰 대안으로 제조업체들 개발 박차...유럽 등에서 수요 증가
기사입력 2009-09-17 04:59:09

 

   
 
          삼성전자의 '갤럭시'와 LG전자의 '에트나'
   
 
 
휴대폰 시장에서 운영체제(OS)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등에서 애플의 아이폰 OS가 마이크로소프트(MS)를 제치고 주가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다크호스로 등장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 아이폰의 대안으로 안드로이드가 부상하면서 제조업체들이 안드로이드폰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

모토로라·소니에릭슨·HTC 등 해외업체는 물론 삼성전자·LG전자 등 국내업체들도 안드로이드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 삼성전자와 HTC는 안드로이드폰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외 휴대폰 메이커들이 안드로이드폰 출시를 서두르고 있는 것은 아이폰에 대항하기 위한 전략 스마트폰을 내놓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 일각에서는 삼성전자·LG전자 등이 안드로이드폰을 출시해 아이폰에 대항할 수 있을 때까지 국내 아이폰 출시가 지연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달 초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갤럭시(i7500)'를 영국 이통사 O2를 통해 출시한데 이어 후속제품인 '스피카(i5700)' 출시도 서두르고 있다.

스피카는 갤럭시보다 사양을 낮춘 보급형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OS의 최신 버전인 '컵케익'을 탑재했다.

LG전자도 첫번째 안드로이드폰 '에트나(ETNA)'를 내달 유럽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에트나는 3인치 터치스크린을 채용했고 500만 화소 카메라·무선랜·3세대(3G) 통신을 지원한다.

또한 LG전자는 풀터치형 안드로이드폰도 준비하고 있으며 연내 수종의 안드로이드폰을 출시할 계획이다.

모토로라는 최근 첫번째 안드로이드폰인 '클리크(CLIQ)'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슬라이딩 쿼티 기보드, 3.1인치 터치스크린, 5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탑재했으며 내달 T모바일USA를 통해 출시된다.

HTC도 최근 세번째 안드로이드폰 '타투'를 공개하고 내달부터 유럽시장에 내놓는다.

삼성전자·LG전자는 물론 해외 제조업체들이 올 하반기 안드로이드폰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은 유럽시장 등에서 안드로이드폰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트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올해 안드로이드폰 출하량은 전년 대비 900% 정도 증가한 76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 관계자는 "애플 아이폰의 대안으로 안드로이드폰이 부상하면서 유럽시장 등에서 수요가 늘고 있다"며 "MS의 윈도 모바일·아이폰 OS·안드로이드 등 모바일 OS 경쟁이 앞으로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
'옴니아2' '구글폰'이 삼성 전략폰?
삼성전자 가 오는 15일 공개할 글로벌 전략폰으로 추정되는 단말기 정보가 잇달아 인터넷에
올라오면서 사실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0일(현지 시각) 동영상 사이트 유투브에는 '옴니아2(모델명 i8000)'라는 이름의
삼성 스마트폰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속의 제품은 3.7인치 크기의 WVGA(800x480픽셀)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삼성전자가 15일 공개한 전략폰과 일치한다.

영상속 제품 하단에 3D 큐빅 모양의 버튼이 장착돼 있는 것도 삼성이 공개한 엑스레이 사진과 비슷하다. 이에 따라 일각에서는 옴니아2가 베일에 싸여 있는 삼성 전략폰이라는 주장이 강하게 대두되고 있다.

또 다른 의견은 구글의 모바일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삼성의 첫번째 구글폰 'S8000'이 전략폰일 것이라는 내용이다. S8000도 하단에 큐빅 버튼이 달려 있는데다 '구글폰'이라는 점에서 옴니아2보다 전략폰에 더 잘 어울린다는 설명이다.

삼성 구글폰에 대한 루머가 난무하고 있지만 삼성전자는 "전략폰에 대해 15일 전까지 아무 얘기도 할 수 없다"는 기존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 거론되고 있는 옴니아2나 구글폰은 15일 공개되는 전략폰과 무관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특히 '옴니아2'는 기존 옴니아의 후속 제품으로 연말에 출시되는 제품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전자는 하반기 전략폰 출시에 앞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키우기 위한 '삼성 언팩트(www.samsungunpacked.com)'를 개설했다. 삼성 전략폰은 15일 영국, 싱가포르, 두바이 3개 지역에서 동시에 공개된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