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관련주 초강세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19 2008/12/30 09:54

게시글 내용

… 포스데이타ㆍ케이엠더블유ㆍ이노와이어등 상한가

 

코스닥시장에서 와이브로(Wibro) 관련주가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주말 방송통신위원회가 와이브로 기술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계획을 밝힌 데 따라 향후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기 때문이다. 29일 코스닥시장에선 와이브로 대장주인 포스데이타가 장 막판 힘을 내며 상한가로 마감한 것을 비롯해 케이엠더블유 이노와이어 영우통신 서화정보통신 등 관련 기업들이 무더기로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이 같은 강세의 배경은 정부 지원에 대한 기대감이다. 방통위는 지난 주말 청와대 업무보고 때 와이브로에서 음성통화를 제공할 수 있도록 '010'번호를 부여하고 신규 와이브로 사업자의 시장진입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내년 통신투자 규모를 올해 6조6400억원보다 많은 6조8800억원 수준으로 확대, 이 중 56%가량을 상반기에 집중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밝혀 관련 기업들의 실적개선이 기대된다.
특히 기지국 장비 및 중계기 등을 만드는 코스닥업체들이 정부 투자 확대로 직접적인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평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상한가로 치솟은 종목들은 대부분 중계기 등 네트워크 업체였다. 박원재 대우증권 연구위원은 "와이브로 활성화에 따른 수혜 분야는 칩,단말기,네트워크 등으로 구분된다"며 "칩은 국내업체와는 관련이 없고,단말기도 대형 휴대폰 제조업체들이라 실제로 수혜가 예상되는 업체는 네트워크 관련 기업뿐"이라고 설명했다.

 

대장주인 포스데이타는 기지국 장비 시스템 분야에서 개도국 중심으로 인지도 상승이 긍정적으로 평가됐으며, 케이엠더블유는 한•중•일 와이브로 시장 활성화에 따라 가장 큰 수혜를 얻을 것으로 기대됐다. 시험 및 계측장비 전문업체 이노와이어는 미국 애질런트테크놀러지로부터 인정받은 기술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회사는 3분기 말 기준 와이브로부문 매출 비중이 20%를 넘어섰다. 쏠리테크 영우통신등 기존 휴대폰 중계기를 만드는 업체들도 와이브로 관련 수혜가 클 것으로 기대됐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