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북한 DDOS 공격~~~靑, 비상근무 ~~으악 대박이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791 2010/07/28 19:56

게시글 내용

 

 

청와대는 28일 한미 합동훈련이 벌어지는 가운데 북한의 사이버 공격 정보를 입수, 비상 경계근무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김희정 대변인은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국가사이버안전센터(NCSC)가 북한으로부터 사이버 공격 정보를 입수했다"면서 "청와대가 NCSC와 협조해서 해킹 공격 발생시 즉각 대응하도록 어제부터 비상경계근무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특이 사항이 발생하면 공격 근원지로부터 인터넷 접속을 차단하고 서버에 장애가 생기면 즉시 복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7월7일 '분산서비스거부(DDos·디도스) 공격' 이후 모든 국가 기관이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다 지난 13일 사이버 위기를 해제, '정상' 단계로 환원한 바 있다.

한편, 기관 서버나 홈페이지에 디도스 공격을 비롯한 해킹이 감지되면 한국인터넷진흥원이 24시간 운영하는 긴급전화번호 '118'에 신고하면 된다.

 

075130

 

 플랜티넷은 28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발주한 24억원 규모의‘감염PC 사이버치료체계 시범구축’ 사업자로 SK인포섹과 플랜티넷 컨소시엄이 선정되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DDoS공격의 피해를 입은 감염PC(좀비PC) 여부를 네트워크 회선을 통해 공지하고 이의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플랜티넷은 이러한 치료체계 구축을 통해 DDoS 공격 발생 시 감염확산속도를 늦추고 피해규모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플랜티넷은 "10년간의 유해사이트 차단서비스 운영을 통해 별도 프로그램 없이 원격으로 개별 PC의 네트워크 망 접속차단 및 제어가 가능한 독자적인 노하우를 보유하게 된 것이 사업자 선정에 주 요인이된 것 같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 시범사업 수주 및 구축에 따라 내년으로 예정된 본 사업 수주에도 유리한 위치를 선점한 것으로 자평했다.

 본 사업에서는 유선초고속통신망뿐만 아니라 모바일망까지 그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회사 관계자는 전망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