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100% 수익 확실한 대박주....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554 2011/03/02 15:51

게시글 내용

플랜티넷, 케이노트온라인 지분 65% 18억에 인수



플랜티넷
은 온라인교육사업 진출을 위해 18억8500만원을 들여 온라인교육정보 제공업체인 케이노트온라인 지분 65%(3만7700주)를 취득해 인수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케이노트온라인의 대표이사인 작곡가 김형석의 브랜드파워를 통해 실용음악 입시준비생과 가수지망생, 일반인 및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교육사업에 진출한다고 설명했다.

 

 

 

동네마다 실용음악학원...1천억 시장으로

 '오디션 공화국'. 대한민국은 지금 '오디션 중'이다.

슈퍼스타K가 불을 붙인 가수 오디션 '열풍'은 MBC·SBS 등 공중파 방송을 타고 연기자·모델·아나운서·스포츠선수까지 일파만파로 번져가고 있다.하지만 전국의 팬들이 만든 '풀뿌리 민주주의'성격의 오디션이 변질되고 있다는 우려도 만만치 않다. 오디션 열풍의 원조 격인 미국 '아메리칸아이돌'과 달리 지나치게 상업적이고, 스타를 활용하기 위한 방송국의 '기획'성격이 짙다는 지적도 나온다. 수많은 젊은이들을 '오디션 지망생'으로 이끌고 있는 한국의 오디션 열풍. 그 현주소와 문제점에 대해 머니투데이 엔터산업팀이 짚어봤다.

[[엔터&머니]실용음악학부 55대1 경쟁률…오디션 효과]
실용음악 시장의 성장세가 가히 폭발적이다. 유명 작곡가 겸 프로듀서 김형석이 운영 중인 실용음악학원 케이노트(K-note)는 연매출 340억원을 기록하는 등 중소기업 부럽지 않은 매출을 내고 있다. 작곡가 주영훈이 운영하는 '클라이믹스 아카데미'도 인기를 끌고 있다.

오디션 열풍과 함께 전국 실용음악학원들은 요즘 황금기를 누리고 있다.

1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전국에 등록돼 있는 1100여 개 실용음악학원의 총 매출규모는 1000억 원을 웃도는 것으로 추정된다. 학원별로 편차는 크겠지만 1개 학원당 연 매출 1억 원을 내고 있다고 봐도 무방한 수치다.


각 대학의 실용음악과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Mnet '슈퍼스타K2'를 통해 유명세를 얻은 장재인이 재학 중인 호원대 실용음악학부는 2011학년도 입시에서 70명 모집에 4065명이 지원, 55대 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울예술대는 경쟁률이 200대 1이 넘는 등 많은 대학들의 실용음악학과 경쟁률이 눈에 띄게 높아졌다.

실용음악학원과 실용음악과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은 물론 '오디션 열풍' 때문이다. '슈퍼스타K2' 신청자는 134만명. 전국의 끼 있는 젊은이들에게 기회가 생기면서 음악을 전문적으로 배워보겠다는 수요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한 가요 제작자는 "오디션 문화를 통해 음지에 있던 수요가 양지로 옮겨 가면서 가요기획사뿐 아니라 노래부터 작사, 작곡 등 음악 전반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실용음악학원과 학과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작자 입장에서 전문적 교육을 받은 잠재적 연습생이 느는 것은 고무적"이라고 덧붙였다.

작곡가 김형석

케이노트 대표이사인 작곡가 김형석도 "오디션 열풍이 음악시장의 저변확대라는 측면에서 긍정적 영향을 끼쳤다"고 평가했다. 오디션 열풍이 직접 맞닿아 있는 곳뿐 아니라 대한민국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는 얘기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