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강추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35 2009/07/05 09:47

게시글 내용

"모듈화를 통해 범용 안테나 제품이 만들어지면 현재 수백억원대에 불과한 연간 매출액이 수천억원 수준에 이를 것입니다. 최소 2011년 매출액은 1000억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류병훈
EMW안테나 대표이사 (50ㆍ사진)는 22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77%와 408% 급증한 580억원과 149억원에 이를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EMW가 요즘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은 안테나의 모듈화이다.
EMW안테나 는 2006년부터 올해 3월까지 정부 국책과제로 수행한 가변형 안테나 개발을 끝마치고 내년께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류 대표는 "앞으로 휴대폰 안테나 제조는 OEM(주문자위탁생산방식), ODM(제조자디자인생산)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표준화를 통한 범용 제품 개발이 화두가 될 것"이라며 "모듈화에 성공하면 제한된 거래선을 다변화 하는 동시에 제품 단가도 크게 올라간다"고 강조했다.

이어 "
EMW안테나 는 차세대 안테나 기술인 메타 메테리(meta material)얼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다"며 "내년께 우선 LG전자 에 첫 납품할 것"이라고 말했다.

EMW안테나 가 이처럼 모듈화에 사활을 걸고 있는 것은 주된 거래처였던 삼성전자 가 거래를 끊은 뼈아픈 과거가 있기 때문이다. EMW는 이 때문에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실적 부진에 시달렸다.

류 대표는 "그동안 해외 공략에 적극 나서 올해 연간 매출액 추정치 580억원 가운데 일본쪽에서만 200억원 넘는 매출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유럽, 북미 등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했다.

그는 "모듈화 된 안테나 생산 설비에 투자하기 위해 100억원이 넘는 현금을
상장 이후부터 꾸준히 유지해 왔다"며 "모듈 안테나 생산은 기술 유출 우려가 있어 위탁 제조보다는 직접 생산을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EMW안테나 는 3월말 기준 150억원 가량의 현금성 자산을 보유중이다.

류 대표는 "현재 전체 직원의 30%가 연구ㆍ개발(R&D) 부문에 있고, 연간 매출액의 15%를 R&D에 투입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R&D에 따른 성과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가시화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