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무료동호회-핵심포트폴리오 공개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62 2008/10/18 11:23

게시글 내용

제네시스투자클럽(무료동호회)은  가치투자를 지향하며 복합수익률(복리이자)로 년 평균 25~30%의 수익을 생각하는 투자를 합니다.
주식으로 부를 형성한 사람들의 공통된 투자방식인  가치투자와 시장의 비이성적 저평가 상태일 때 투자를 하여  수익으로 연결되는 방법을 강의합니다.

제네시스 소개 : GIC(제네시스투자클럽 회장), 씽크풀 전문애널, 아이투자객원연구원, 네이버GIC카페장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호회 가입을 하시면 다양한 저평가 수익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투자클럽(무료동호회)

 

LG디스플레이는 실적 악화 가능성으로 인하여 많은 하락을 보여 주었었습니다.

 

최근 계절적인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공급부족을 우려한 세트업체들의 IT패널확보, TV용 패널의 꾸준한 수요증가로 견조한 외형성장 시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미래의 실적 우려에 대한 실망감과 시장의 하락으로 동사 많은 폭의 하락을 보여 주었습니다.

 

우호적인 환율의 영향과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좋은 노트북용 패널의 출하호조, 모니터용 패널가격의 안정화 등에 힘입어 수익성 대폭 개선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이제는 관심권에 둘만하다는 판단입니다.

 

글로벌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LCD 수요 성장 둔화와 함께 세트업체들의 재고조정에 따른 공급초과가 예상되고 있어 외형 성장 둔화 전망이 되는 부분이 다소의 리스크로 작용하지만 큰 문제 없이 지금의 난국 헤쳐나갈 가능성이 높은데 이는 바로 LCD는 완전한 대세로 향후 디지털방송으로의 전환으로 LCD TV의 수요와 아울러 초기 셋탑박스가 탑재되지 않았던 TV의 교체수요까지도 가능할 것입니다.

 

따라서 중/장기적으로는 성장주에 편입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기업입니다. 물론 지금 상황에서는 크게 가치 대비 저평가라고 판단할 수는 없으나 장기적으로는 주주자본의 증가가 지속 나타나면서 상승 흐름을 탈 것이라고 보입니다.

 

아래 적정가치는 향후 장기적으로 보아 산정한것으로 일시적인 이익구조를 개선하여 다시 2008년의 EPS수준을 회복 즉, 매출액 4조 수준에 영업이익률이 20%정도를 회복한다면 분명 중/장기적으로 작년 고점 대였던 6만원 부근까지는 재차 상승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