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휴온스‥ 국소마취제서 '웰빙약품 전문社' 변신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621 2007/07/30 00:06

게시글 내용

 

 

 

휴온스는 비만치료제와 비타민의약품 태반주사제 등 이른바 '웰빙 의약품' 전문 기업이다.

1965년 '광명약품공업'으로 설립된 뒤 국소마취제 전문 기업으로 출발했던 이 회사는 2003년 휴온스로 회사명을 바꾸고 웰빙 의약품 생산으로 주력 사업을 다각화했다.

이러한 체질 개선은 곧 실적 호조로 나타났다.

휴온스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24.3% 증가한 480억원,영업이익은 28.9% 늘어난 98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에도 순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가까이 증가한 20억원을 기록하는 등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올 들어 주가도 60%가량 올랐다.

윤성태 휴온스 대표이사는 "중·장년층을 겨냥해 비만 등 대사증후군과 갱년기 증상 등 만성질환 치료제에 집중한 전략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며 "올해 매출 목표는 작년보다 26% 증가한 607억원,영업이익은 47% 늘어난 145억원으로 잡았다"고 밝혔다.

휴온스의 부문별 매출 비중은 웰빙 의약품 부문이 약 50%로 가장 높고,다음으로 국소마취제와 플라스틱용기 주사제 등이 35%,수출이 15%를 차지한다.

지난 4월 출시된 복부비만 치료제 '살사라진'은 매달 5억원 이상의 판매수익을 올리고 있다.

안전성 문제로 지난해 7월부터 생산이 중단됐던 태반치료제 리쥬베주도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원료의약품신고제도(DMF) 인정고시를 획득해 최근 판매를 재개했다.

국내 치과용 국소마취제 시장점유율 1위인 염산리도카인 주사제는 미국과 일본 인도 등 세계 20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윤 대표는 "앞으로 수출 비중을 20~30% 선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최근 성균관대 심상준 교수팀과 공동으로 미생물을 이용한 이산화탄소 저감기술 개발을 완료하고, 국내에서 처음 시작하는 탄소펀드 사업에 참여했다.

휴온스의 오리지널 의약품 비중은 30%대 수준이다.

자체 신약개발도 중요하지만 제너릭 의약품 생산과 산학 협력 등을 통한 신약개발 파이프라인 확보에 더욱 집중한다는 것이 휴온스의 전략이다.

윤 대표는 "막대한 자금과 고위험이 수반되는 신약개발에 직접 뛰어드는 것보다는 대학 연구소와 바이오벤처 등과 연계하는 편이 낫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실적이 뒷받침된 제약회사로서 향후 한·미 FTA로 인한 제너릭 의약품 허가 기준 강화에도 정공법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