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항암치료백신 동물모델서 검증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773 2008/10/08 16:10

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신수영 기자][국제 저널 '진 테라피' 10월호 게재]

바이로메드는 8일 새로운 항암치료백신 'VM206RY'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영장류 원숭이 모델에서 검증하고, 그 연구결과를 네이처 출판 그룹의 '진 테라피' 저널 10월호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강창율 교수 연구팀, 한국화학연구원 안전성평가연구소와 공동으로 진행됐다.

'VM206RY'는 암항원인 'HER2' 마커를 갖고 있는 악성 종양에 작용하는 치료백신이다. 유방암 중 30% 이상이 'HER2' 항원과 관련이 있으며 난소암, 폐암, 췌장암, 위암 등에서도 이 항원이 많이 발견된다.

바이로메드는 'VM206RY' 백신은 환자의 면역체계를 활성화시켜 암세포를 공격할 수 있는 항체와 살상세포를 만들어 낸다고 설명했다. 이런 항암치료백신은 다른 항암제와 달리 독성이 없어 새롭고 획기적인 항암치료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현재 'HER2' 암항원을 타깃으로 하는 치료제는 미국 제넨텍의 '허셉틴'이 있으며, 1년 매출액이 6조원에 달한다.

김선영 바이로메드 대표는 "항암 유전자 백신은 새로운 개념의 항암치료제로 최근 의약품 기술거래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올해 초 미국 아벤트의 뇌종양치료용 암백신은 화이자에 4억4000만 달러에 라이선싱 아웃된 사례가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로메드는 올해 초 이연제약에 'VM206RY'의 국내시장 판권을 200억원에 기술이전한 바 있다. 김 대표는 "현재 임상시험을 준비하기 위하여 이연제약과 공동으로 한국 식약청과 사전상담을 실시하고 임상시험 신청 서류를 준비중"이라며 " 다국적 제약기업으로의 라이선싱 아웃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수영기자 imlac@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