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삼성 바이오제약 합작사 21일께 출범 사명 '삼성바이오로직스'로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92 2011/04/14 10:33

게시글 내용

095700

086890

 

 

053030

 

 

내달엔 생산공장 건설 착수

바이넥스.이수앱지스.제넥신

11일 정부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바이오제약 합작사명을 최종적으로 검토한 결과 '삼성 바이오로직스'로 확정했다. 이는 바이오로직스가 생명공학 등을 폭넓게 표현하고 글로벌 바이오제약 업체들이 이 명칭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삼성은 또 21일쯤 인천 송도에서 합작회사 출범식을 갖고 미래 신수종 사업 가운데 하나인 '바이오시밀러' 사업의 조인트벤처 설립을 대내외에 알릴 계획이다. 일정은 하루 이틀 늦춰질 가능성도 있다. 회사 출범과 더불어 공장건설도 본격화된다. 삼성은 5월부터 인천 송도에서 바이오제약을 생산할 공장 건설에 착수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공장은 27만㎡ 부지에 약 3,000억원의 자금이 투자된다.

앞서 삼성그룹은 지난 3월 71개 계열사의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바이오제약 회사에 근무할 임직원을 공개 모집했다. 사상 처음으로 실시된 사내 공개모집에는 적지 않은 지원자가 몰려 삼성 내부에서도 바이오제약에 관심이 높음을 보여줬다.

임상시험 대행업체인 퀀타일즈와 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해 출범하는 합작회사는 삼성전자와 에버랜드가 각각 40%의 지분을, 삼성물산과 퀸타일즈가 각각 10%씩의 지분을 갖고 있다.


삼성은 현재 식약청으로부터 로슈의 맙테라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임상시험을 허가 받았다. 로슈의 맙테라(성분명 리툭시맙)는 항체의약품의 일종으로 말기 림프구성 백혈병이나 류머티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 내부적으로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준비를 빠르게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합작회사 공식 출범을 계기로 보다 공격적인 행보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