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관상' 최정예 제작진 다 모였다 '스태프도 역대급'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533 2013/08/22 13:49

게시글 내용

이번 작품은 배우와 연출을 맡은 한재림 감독과 더불어 최고의 실력을 갖춘 스태프까지 한자리에 모여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바로 이하준 미술감독, 고낙선 촬영감독, 심현섭 의상실장, 이병우 음악감독까지 한국영화계 최고의 제작진이 ‘관상’을 위해 총출동한 것.

먼저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오감도’ 고낙선 촬영 감독은 ‘내 깡패 같은 애인’에서는 촬영과 조명을 동시에 맡았고, ‘그놈 목소리’ ‘그때 그 사람들’ ‘발레 교습소’ 등의 작품에는 조명 감독으로 이름을 올렸다. 조명과 촬영을 동시에 다루는 만큼 빛을 잘 이용해 독특한 질감의 화면을 담아내기로 유명한 고낙선 촬영 감독은 ‘관상’에서도 다양한 빛과 촬영 기법을 이용, 각기 다른 템포를 지닌 아름다운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사극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미술은 ‘도둑들’ ‘하녀’ ‘푸른 소금’ 이하준 미술 감독이 맡았다. 유수의 영화제에서 미술상을 휩쓴 것은 물론 ‘미인도’ ‘궁녀’를 통해 사극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이하준 미술 감독은 ‘관상’에서 근정전을 실제로 옮겨놓은 듯한 대규모 세트를 직접 짓고 작은 소품 하나까지도 장인들이 만든 최고의 작품들을 사용, 밀도 높은 화면을 만들어냈다.
 
또한 사극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미술은 ‘ 도둑들’ ‘하녀’ ‘푸른 소금’ 이하준 미술 감독이 맡았다. 유수의 영화제에서 미술상을 휩쓴 것은 물론 ‘미인도’ ‘궁녀’를 통해 사극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이하준 미술 감독은 ‘관상’에서 근정전을 실제로 옮겨놓은 듯한 대규모 세트를 직접 짓고 작은 소품 하나까지도 장인들이 만든 최고의 작품들을 사용, 밀도 높은 화면을 만들어냈다.

사극의 숨은 꽃으로 불리며 캐릭터를 표현하는데 가장 중요한 장치로 작용하는 의상은 ‘왕의 남자’부터 ‘궁녀’ ‘불꽃처럼 나비처럼’ ‘평양성’에 이르기까지 사극 전문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닌 심현섭 실장이 맡았다. 그는 시대를 고증한 의상부터 현대의 화려함을 더한 스타일리시한 의상까지, 소재와 디자인에 있어 철저한 고증과 함께 새로운 아이디어를 더해 ‘관상’만의 의상을 만들어 냈다.

여기에 이병우 음악 감독이 합류, 관객들의 귀까지 사로잡는다. 장르에 구애 받지 않는 그는 ‘왕의 남자’ ‘장화 홍련’ 등의 작품에서 선보인 주옥같은 음악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는 충무로 최고의 음악 감독. 자신의 스타일을 고수하면서도 영화의 분위기에 100% 어울리는 음악을 들려주는 이병우 감독의 새로운 음악에 벌써부터 관객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처럼 촬영, 미술, 의상, 음악에 이르기까지 최고 스태프의 손길이 더해진 ‘관상’은 9월 11일 개봉한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