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투데이리포트]펩트론, "대세는 지속형 기술…" -하나금융투자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63 2019/02/11 08:56

게시글 내용

◆ Report briefing

대세는 지속형 기술


하나금융투자에서 펩트론(087010)에 대해 "사노피는 2월 8일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당뇨/비만 치료 후보물질인 GLP1/GCG(SAR425899), GLP1/GIP(SAR438335) dual agonist의 개발을 중단한다고 발표하였다. 더불어 사노피의 R&D 집중 질환 분야도 항암제, 희귀질환, 뇌신경질환, 면역조절제, 희귀혈액질환, 백신으로 언급하면서 그 동안 사노피의 주 타겟질환인 당뇨 분야가 제외되었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하나금융투자에서 "2018년 JP Morgan Conference에서 사노피가 발표했던 GLP1/GCG dual agonist의 임상 2상 결과는 매우 고무적이었다. 기존 GLP1 single agonist인 Liraglutide(Saxenda)대비 체중 감소효과 면에서 월등한 효능을 보여주면서 시장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으나, 4월 위장관 부작용이 나타나면서 사노피는 용량 재결정을 위한 임상 1상을 다시 시작했고,관련해서 펩트론의 주가는 곤두박질 쳤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8년 4월 준공된 펩트론의 오송 1공장은 펩트론의SmartDepot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생산 시설이다. 2월 중KGMP 승인을 획득하게 되면, 드디어 펩트론의 플랫폼 기술을 적용한 임상 시료들이 대량으로 생산 가능하게 될 것으로기대된다. 사노피는 컨퍼런스 콜에서 당뇨 관련 치료제 개발을 중단한 것은 아니라고 언급하였다. 오히려 지속형 기술도입을 통한 차세대 물질 개발을 추진할 것으로 밝혔다"라고 전망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