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넥스턴, 외형·이익성장 기대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68 2007/12/11 08:39

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전병윤 기자]동양종금증권은 11일 넥스턴에 대해 신공장 이전으로 공급능력 확대를 통한 외형성장과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이익성장세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2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백지애 동양종금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에서 "올해 매출액은 191억2000만원(전년대비 5.2%감소), 영업이익 49억6000만원(전년대비 43.6% 증가)을 기록해 매출액이 다소 감소하지만 이익성장세는 크게 확대될 것"이라며 "하반기 일시적인 실적약화에 대한 실망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했지만 내년 본격적인 매출성장과 이익성장세를 발판으로 추가적인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넥스턴은 CNC 자동선반 전문업체로 SA12(가공경 12㎜)와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SA45TG(최대가공경 45㎜)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백 애널리스트는 "넥스턴은 기본형부터 부가기능이 포함된 고객맞춤형까지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공급을 통해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최근 E 타입(주축이동형)에서 가공 잔여물이 적게 발생하는 X 타입(주축고정형)으로 수요변화에 대처하는 등 제품개발 기술력을 기반으로 경쟁업체와의 차별화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넥스턴은 올해 3분기 15.0%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고 기계업종 평균 영업이익률(올해 3분기 기준 7.0%) 대비 높은 수준의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다.

그는 "넥스턴은 미국 판매법인(Tyler Machine Tool. Co.)과 계약체결 및 최근 판매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유럽에서 딜러에 의한 판매망 확보로 수출부문 매출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면서 "지난해 33.1%이던 수출비중이 올해 3분기 51.9%까지 크게 확대됐고, 해외 공작기계전시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제품 및 회사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매출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수요증가에 대비해 신공장으로 이전, 공급능력을 크게 확대(매출액 기준 500억원 규모)하고 외형성장의 기반을 갖춰 본격적인 성장가능성이 부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병윤기자 byjeo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