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맘이 급하면...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40 2007/07/18 01:26

게시글 내용

이달들어 거침없이 200p 이상 상승하던 코스피 지수가 2000포인트를 앞두고 13.42p 내린 1949.51p로 마감하였다.

 

단기 급등 및 오를 만큼 오른 한국 증시에 대한 부담감으로 외국인들의 매도세를 추가 상승을 기대하는 기관과 개인의 힘겨루기에서 외국인 매도세가 우위를 보이며 거침없이 상승하던 코스피 지수가 2000포인트를 앞두고 13.42p 내린 1949.51p로 마감하였습니다.

 

주가가 기업실적에 맞게 적정한 수준에 올랐다는 판단에 차익실현에 따른 외국인들의 매도세가 우세하였으며, 특히 급성장을 보인 전기전자, 철강금속, 금융 업종의 하락세가 컸습니다. 앞으로 차익실현에 대한 매도세와 매수세의 공방이 어떻게 진행될지 의문입니다.

 

그러나, 2000p로 가기 위한 일시적인 조정장이길 바라며, 신용융자의 재개와 미국 및 주변국의 경기 활황으로 조정의 장이 깊어지지 않기를 기대하며, 장기 투자를 요하는 대형 우량주의 투자보다는 보수적인 마인드로 현금을 보유하며, 저평가 및 저점이 확인된 개별종목으로의 전환이 절실할 때입니다.

 

코스피 및 코스닥의 숨고르기에도 불구하고 저희 까페 추천 종목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무료추천종목의 오스템 및 우수회원 추천종목인 *** 이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까페 관심종목 인젠 또한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추천 종목 모든 종목이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야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러나 종목에 대한 확신과 믿음으로 분할매수에 의해 1의 손실과 9의 수익으로 계좌를 만들어 가는 것이 조정장에서의 안전 투자 원칙입니다.

 

거침없는 상승장에 따른 조정을 염려에 두고 메이저스톡에서의 저평가주 발굴과 발굴주에 대한 투자자의 믿음과 정보에 따른 투자로 조정장을 대비하심이 몸과 맘의 안정을 찾는 길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음까페 메이저스톡"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