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비에이치(090460)] 실적 가시성에 모멘텀까지 확보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79 2022/07/25 21:08

게시글 내용

2Q22 Review: 2분기 기준 역대 최고 실적 달성


비에이치의 22년 2분기 매출액은 3,390억원(YoY +109%, QoQ -7%), 영업이익은 241억원(YoY 흑전, QoQ +7%)을 기록했다. 이는 컨센서스와 유사한 수준의 하나증권의 추정치를 각각 7%, 12% 상회하는 호실적이다. 우호적인 환율 속에서 북미 고객사향 구모델의 판매량이 견조했고, 경쟁 업체의 사업 철수에 의한 점유율 확대가 주효했다. 아울러 높은 가동률이 유지되는 가운데 북미 고객사향 신모델향 부품 공급이 수익성을 추가적으로 개선시킨 것으로 추정된다. 국내 고객사향 매출액도 하반기 출시되는 폴더블 제품 준비로 인해 우려대비 양호한 실적을 시현했다.


2H22 전망: 전년동기대비 증익 가시성 확보


비에이치의 22년 하반기 실적 가시성은 매우 높은 편이다. 경쟁 업체의 사업 철수로 점유율이 확대되었기 때문에 신모델의 판매 량이 전년대비 감소하더라도 전년동기대비 증익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수요 둔화 속에서도 북미 고객사의 스마트폰은 상대적 으로 가처분소득 여력이 높은 소비자층을 기반으로 양호한 판매 량을 기록중이다. 그렇기 때문에 하반기에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판매량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게다가 자동차용 무선충전모듈 실적도 반영되기 시작하는 점이 긍정적이다.


모멘텀에 의한 주가 상승 기대


비에이치에 대한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41,000원으로 상향한다. 목표주가 상향은 12개월 선행 EPS에 2023년 실적 가중치가 확대된 것을 반영했다. 2022년 연간 영업 이익 1,521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 갱신이 가능한 상황에서 모멘텀 발생 가능성도 상존한다. 북미 고객사의 태블릿 및 노트북에 OLED 탑재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고, 관련한 투자가 연내 결정될 가능성이 포착되고 있다. 해당 실적의 반영 시기는 2024년으로 소원한 상황이지만, 펀더멘털이 확보된 상황에서 새로운 모멘텀 발생은 주가의 상승 요인으로 충분하다는 판단이다. 현재 12개월 선행 기준 PER도 7.6배에 불과해 밸류에이션 매력도 확보했다.


하나 김록호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