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다믈멀티미디어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03 2011/03/30 14:41

게시글 내용

093640

다믈멀티미디어 경기변동에 민감한 메모리와는 달리 시스템 기술이 집약되고 경기변동에 내성이 강한 기능형 반도체가 반도체 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차세대 IT 제품의 디지털화가 진행되면서 시스템 IC 사업이 반도체 시장의 승패를 가늠하는 주요 분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다믈멀티미디어 시스템 IC의 탑재를 통해 가전 및 통신기기 등 최종 제품의 고성능화를 달성하고 부품수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로직, 메모리등의 기능을 가진 각각의 칩을 융합하여 원 칩(One chip)화한 시스템 IC 즉, SoC(System On a Chip)가 반도체 산업의 새로운 핵심 분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SoC(System On a Chip)는 말 그대로 메모리와 시스템 LSI, 아날로그와 디지털부품,H/W와 S/W등 모든 기능을 하나의 칩에 담아 시스템으로 기능 할 수 있는 칩을 의미합니다.  다믈멀티미디어 SoC의 개발은 소형화와 전력 효율 향상과 직결됩니다.

 

 

 더 나아가, 동영상, 그래픽 등의 복합 처리 기능을 요구하는 LCD, DMB 단말기 등을 포함한 모든 첨단  IT 제품의 경박 단소화, 고기능화 및 저 전력화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반도체기술로 현재 거론되고 있는 각종 IT기술의 총체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믈멀티미디어 반도체 산업에서는 SoC 기술이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척도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현재 SoC는 휴대전화, PMP, PDA , 비디오게임 콘솔, 디지털 오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최첨단 기술인 나노기술은 물론 MEMS, 300㎜ 웨이퍼 기술 등이 모두 SoC에 통합되고 이를 바탕으로 통신과 컴퓨팅의 융화를 한층가속화시켜 일상생활이나 사무환경에 커다란 변화를 불러올 전망 입니다.

 

따라서 어느 한 업체나 기술의 영역으로 구분 짓기 어려운 SoC 시장에서의 경쟁구도는 더욱 복잡해질 전망이며, 무엇보다도 초소형 및 저전력 소비가 가능하도록 하는 설계 기술경쟁력과 원가 경쟁력의 확보가 시장경쟁에서 중요한 관건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새롭게등장하는 모든 IT 기기들은 저렴한 소재와 저전력, 소형 및 높은 성능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SoC 없이는 제품의 가격 및 성능 요구치를 얻을 수 없을 정도로 비즈니스효과가 매우 높아 향후 그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