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네오엠텔, 씨엠에스 지분 인수..광고시장 진출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053 2008/02/28 17:09

게시글 내용

네오엠텔이 온오프라인 광고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네오엠텔은 28일 국내 오프라인 쿠폰시장의 시장점유율 90%를 기록하고 있는 씨엠에스(CMS: 대표 김호중)의 지분 15%(216만주)를 20억원에 취득하여 씨엠에스의 2대주주(합병 후 기준)가 된다고 밝혔다.

네오엠텔은 씨엠에스의 오프라인 광고 플랫폼과 연계한 ‘모바일 및 온오프라인 광고 통합솔루션’을 확보해 모바일 및 온오프라인 광고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적인 관점에서 금번 투자를 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시장선점효과는 물론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게 됐다.

씨엠에스는 지난 1997년 설립 된 이후 농협, 홈플러스, 이마트 등 전국 약 2,300개의 할인점 및 슈퍼체인, 독립가맹점 등을 CMS쿠폰 가맹점으로 영입하는 등 국내 최고의 가맹점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2002년 코스닥에 상장됐다.

네오엠텔은 우선 씨엠에스의 전국 영업망을 통해 오는 상반기 내에 모바일 쿠폰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에게 모바일 쿠폰 및 할인권을 전송하면 매장에서 스캐너를 이용, 해당상품을 구매하는 방식이다.

국내 쿠폰시장은 매년 약 30%씩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오프라인 매장에 비치되는 종이쿠폰에서 무선 인터넷 서비스의 보편화에 따라 모바일시장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어, 향후에는 양사의 모바일 쿠폰과 종이 쿠폰이 결합된 신개념의 통합 마케팅 솔루션으로 진화 할 것이라는 것이 네오엠텔의 설명이다.

네오엠텔 김윤수 대표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쿠폰 및 광고를 이용하는 10~30대의 사용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온오프라인과 모바일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자사는 씨엠에스의 지분 취득을 통해 기존의 모바일 사업모델을 온오프라인과의 통합 사업모델로 확대시켜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경인터넷 최익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