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네오엠텔, 모바일 라이프로그 서비스 '샌드위치' 오픈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602 2012/01/05 11:03

게시글 내용

SNS 선거주로 부각되면 대박 가능성 높아 보임

네오엠텔, 모바일 라이프로그 서비스 '샌드위치' 오픈2008.12.03 / AM 09:20

 
‘폰카’ 사진을 실시간으로 웹으로 전송, 함께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모바일 라이프로그 서비스가 선보인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네오엠텔(대표 김윤수)은 차세대 모바일 라이프로그 서비스 ‘샌드위치(Sendwhich)’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샌드위치는 휴대전화로 찍은 사진을 촬영과 동시에 실시간 온라인으로 전송해 자신만의 앨범에 저장하고, 여러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개발된 서비스이다. 텍스트 중심의 인맥관리 서비스를 제공한 기존 모바일 SNS 서비스와 달리, 사진 중심의 서비스를 구현해 일상의 생생한 순간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 했다.

 

가장 최근에 올라온 사진들은 ‘라이브 샌드위치’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며, 댓글이나 조회수가 많은 순서 등 원하는 대로 검색이 가능하다. ‘지도로 본 세상’에서는 사진을 촬영한 위치를 지도상에 표시할 수 있어 위치 정보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재미있는 주제에 맞춰 함께 사진을 모아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래쉬몹 형태의 ‘하자하자’는 휴대전화의 장점을 가장 잘 살려 실시간으로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고화소 카메라폰의 꾸준한 증가로 폰카 사진이 생활 속으로 깊숙하게 자리잡았음에도 불구하고 휴대폰 사진은 다운로드를 위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따라 관리가 쉽지 않았다. 그 점에 착안, 폰카 사진을 간편하게 웹으로 바로 전송해 보관하는 한편 쉽게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다른 모바일 SNS 서비스가 실질적으로는 특정 이동통신사의 부가서비스 요금제 등을 통해서만 제한적으로 이용이 가능했던 데 비해, 샌드위치는 이동통신 3사에 모두 서비스되며, 정액제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추가 비용 부담은 전혀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네오엠텔 신규사업팀 유명원 팀장은 “모바일은 일상 속의 가장 생생한 순간과 정보를 기록하고 저장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매개체”라며 “개인의 추억을 기록하는 저장소와 순간순간의 재미있는 컨텐츠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기능이 합쳐진 새로운 모바일-웹 SNS 서비스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네오엠텔 김윤수 대표는 “휴대전화 가입자가 국내에만 4천만명을 넘어섰으며 이 중 상당수가 24시간 휴대전화를 지니고 생활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모바일과 웹을 연계한 서비스는 가장 성장성 높은 분야”라며 “네오엠텔의 독보적인 모바일 그래픽 기술에 기반해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 샌드위치가 모바일 라이프로그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