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세계 1위, 초일류기업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969 2008/05/05 23:14

게시글 내용

[이데일리 박기용기자] OLED 디스플레이 구동칩 개발업체인 엘디티(대표 김철호·사진)가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지난 97년에 설립된 엘디티는 복합기능(SoC) 반도체를 전문으로 하는 팹리스(Fabless) 반도체 회사다.
 
지난 2000년부터 LED(Light Emission Diode)용 디스플레이 구동칩을 개발해 생산·판매했으며, 2004년부터 수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PM OLED) 디스플레이 구동칩을 본격 양산해 국내외 주요 OLED 디스플레이 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엘디티는 또 LED와 LCD, PM OLED에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받고 있는 AM OLED(Active Matrix OLED) 구동칩을 개발했다.
 
김철호 엘디티 대표는 "PM OLED 등을 통해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AM OLED 구동 칩 분야에 본격 진출할 것"이라며 "지난 2월부터 양산에 들어간 제품 말고도 올해 3개 이상의 제품을 개발, 안정적인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AM OLED는 자연색에 가깝게 표현이 가능한데다 응답 속도가 빠른 특징을 갖는다. 엘디티의 기존 제품인 PM OLED는 2인치 이하의 제품만 생산이 가능한 데에 반해, AM OLED는 3인치 이상도 제작이 가능해 향후 조명이나 TV 등으로 적용 분야가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엘디티는 구동기능만 있는 IC칩 뿐만 아니라 타이밍 콘트롤러, 그래픽 메모리, 스크린 세이브 기능 등이 내장된 다용도 구동IC칩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김 대표는 "전세계 OLED 생산 최상위 업체인 삼성SDI와 일본의 파이어니어(Pioneer) 등이 주요 고객"이라며 "우수한 연구개발(R&D) 인력 확보와 함께 R&D 투자 비중도 점차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엘디티는 지난해 전년대비 26.5%가 증가한 255억원의 매출에 2.9% 증가한 3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지난 3년간 연평균 66.7%의 매출액 성장율을 기록 중이다. 올해는 매출 330억원, 영업이익 45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