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미국증시]구글·애플·스타벅스 등 실적 공개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97 2013/01/20 23:16

게시글 내용

지난주에는 뉴욕 증시에 상장된 금융회사들이 실적 장세를 이끌었다면 이번주에는 정보기술(IT) 업체를 비롯한 대기업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구글, IBM,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스 등 IT기업과 맥도날드, 스타벅스 등 주요 대기업이 잇따라 작년 4분기 실적을 공개한다.

시장의 불확실성으로 남아 있던 연방정부 부채한도 상향 조정 협상은 당분간 큰 변수가 되지 않을 전망이다. 공화당이 3개월간 부채한도를 한시 증액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기 때문이다.

에릭 캔터 공화당 하원 원내대표는 “상·하원이 예산 결의안을 처리할 수 있는 시간을 주기 위해 임시로 3개월간 부채한도를 상향 조정할 것”이라고 말했고 백악관도 일단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미국의 연방정부 부채는 이미 지난해 말 법정 상한선인 1조6000억달러를 넘어섰으며 재무부가 긴급 조치를 통해 약 2개월간 시간을 벌어둔 상태다.

존 스톨츠퍼스 오펜하이머 자산운용 시장전략가는 “워싱턴에서 아주 놀라운 뉴스가 나오지 않는 한 다음주에도 시장은 실적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만약 IT기업들이 개선된 실적과 향후 전망을 내놓으면 올 들어 4%가량 오른 주식시장 상승세가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기존 주택 판매(22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24일), 신규 주택 판매(25일) 등 이번주 발표되는 주요 경제지표들도 나쁘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많다. 이번주 뉴욕 증시는 월요일인 21일 마틴 루터 킹 기념일로 휴장하고 22일부터 문을 연다.

뉴욕=유창재 특파원 yoocool@hankyung.com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