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탄소배출권 수혜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552 2014/09/22 09:11

게시글 내용

동성홀딩스, 멜라민폼 이어 세계최초 폐타이어 재생사업 본격화

입력 2012-10-11 11:20:08 | 수정 2012-10-11 11:20:08
동성홀딩스 자회사에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동성화학이 독일서 독점생산하던 멜라민폼 국산화 생산에 성공하면서 업계에 반향을 일으킨데 이어 동성에코어 또한 세계 첫 폐타이어 재생 기술력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어 자회사 동성에코어 또한 친환경적인 폐타이어 재생 상용화에 성공해 현재 김해공장을 가동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동성에코어의 TTE사업은 폐타이어를 추가적인 오염물질 배출없이 처리하는 친환경적 사업이다. 폐타이어를 카본블랙, 오일, 철심, 연소가스 등과 같은 사용 가능한 에너지자원으로 회수하는 고부가가치 수익모델이라 할 수 있다.

폐타이어는 전세계적으로 연간 약 15억개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부터 발생된 침출수는 주변 토양과 지표수 등을 오염시키고 있다. 기존의 폐타이어 처리 과정에서는 중금속 벤조피렌 등 유해물질이 다량 검출됐으며 2차 환경 오염문제를 발생시켜 왔다.

박충열 부사장은 "김해 연구소내 공장에 24시간 가동 폐타이어 열분해를 통해 100% 청정분해하는 설비를 설치한지는 1년째이며 지난달부터 상용생산에 들어가 성공적으로 시행중이다. 세계최초로 친환경적인 폐타이어 재생을 가능케 하는 의미있는 사업이다"라면서 "미국 공장은 사업자와 기술적 논의중이며 내년 하반기 가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중국 호주에서도 설비를 설치하고 싶다는 요청이 들어와 조만간 계약을 맺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동성에코어의 열분해 기술인 TTE기술은 폐타이어를 저산소 간접가열 방식으로 400~600℃에서 고분자 물질을 분해한다. 기존의 연소반응과는 달리 오염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적 처리방식으로 세계최초의 기술력을 자랑한다.


동성에코어는 미국 공장을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중동 등에 45개 지점을 설립할 예정이며 이로인한 기업가치는 약 4조5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성에코어는 CDM(탄소배출권) 사업 개발 및 승인을 통한 탄소배출권 획득 및 거래로 추가 수익을 창출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