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한세실업(105630)] 달라진 베트남 법인, 변화가 실적을 말하다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206 2019/04/01 02:27

게시글 내용

Comment

수직 계열화와 스마트 팩토리 현 주소 확인: 금번 베트남 법인 탐방을 통 해 원부자재 수직계열화와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동사의 관심을 재확인 해볼 수 있었으며 글로벌 Top 봉제 기업으로서 혁신활 동에 대한 성과가 가시화될 시기가 가까워졌다. 올해 C&T VINA 1~2공장 원단 생산 목표치 근접시 베트남 내 한세의 수직계열화 비율은 약 10%를 추정하며, 2020년 13%까지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 OEM 수주 증가에 따른 이익 개선 외에 원가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여지가 커졌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사와의 협업을 키우기 위한 3공장 증설도 예정에 두고 있어 5년 내로 한세의 수직계 열화 비율 20%에 도달하는게 어렵지 않을 수 있다. 이외 전산화 시스템 도입과 자동화 공정 확대로 작업자 1인당 효율을 높이고 있어 인건비의 자연 감소가 가능해지는 점은 인력 비중이 높은 봉제업 에 매우 중요한 비용 개선 요인이다.

미국 소비 업황 양호, OEM 실적 기대치 상향: 미국 바이어들의 체질 개선과 소비 업황이 양호해 상반기 OEM 실적 기대치를 추가로 올려봐도 무난하단 판단이며, 여기에 환율효과는 덤이다. 1Q19 연결매출 8.8%YoY(OEM 11%YoY, 한세엠케이 1.4%YoY)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며, 영업이익은 110억 원(YoY 흑전)을 예상해 현 컨센서스 추정치를 상회할 것으로 기대한다. 1Q19 실적의 변수를 꼽는다 면 자회사 한세엠케이의 재고 처리 비용인데 작년 1Q18에 재고 충당금이 210억원 이상으로 평년 보다 보수적인 재고 평가를 한바 있어 비용 부담이 더 커지지는 않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

Action

목표주가 상향, 업종 내 선호 관점 유지: 19~20년 OEM 실적 추정치 상향으로 목표주가도 상향하 며, 최근의 주가 급등이 단기적으로는 밸류에이션 부담을 키우지만 올해와 내년 이익 성장률을 감안 할 때 글로벌 Peer군 내에서 P/E레벨은 여전히 낮은 편이다. 의류업종 내 선호 관점을 유지한다.

DB금융 박현진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