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섬유/의복] 1Q19 Pre: 업황과 실적, 둘 다 좋다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157 2019/04/10 06:14

게시글 내용

□ 브랜드: 업종 밸류에이션 상승, 실적 모멘텀 뚜렷한 업체 선별 필요

의류업체들의 주가상승 폭이 확대되고 있다. 대형주를 필두로 업종 밸류에이션이 상승했다. 추가적인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실적개선 여력과 외형확대 모멘텀이 둘 다 있어야 할 것이다. 어려워지는 업황 속 브랜드업체들은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휠라코리아, FF, 한섬이 대표적이다. 휠라코리아는 브랜드 리빌딩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에 성공, 본격 매출 확대 구간에 진입했다. FF는 중국 MLB 라이선스 사업권 획득으로 국내 면세점을 통해 확인한 중국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수요를 추가 흡수 가능할 것이다. 해외 진출 전략 또한 세밀히 살펴보아야 한다. 해외 시장 브랜드 경쟁 또한 치열하기 때문이다.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적으로 포지셔닝, 효율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노출시켜야 한다.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상품 유통/판매 전략을 구가하는 업체에 대한 선별 투자가 유효하다.

□ OEM: 개선되는 전방 업황, 개별 업체별 변화에 주목

전방인 미국 의류 소매 업황은 Re-stocking 방향성이 강화되고 있다. 글로벌 OEM업체들의 주가 상승세가 나타나는 이유이다. 수 년간 진행되어온 전방 소매/유통업체들의 구조조정이 일단락되며 OEM업체향 오더가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한다. 미국 의류소매재고증가율은 2017년 7월 이후 점진적인 우상향추세를 보이고 있다. 도매판매증가율도 6개월만인 지난 1월, ‘+’전환에 성공했다(YoY +1.1%). 산업구조상 ASP의 가파른 상승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어려운 업황 속 살아남은 벤더들간추가 오더를 확보한 업체들에 주목해야 한다. 특히 한세실업의 오더증가세가 뚜렷하다. 전년 동기 악성 오더 수주 영향 실적 쇼크로 베이스가 낮다. 주요 바이어의 오더 확대 움직임으로 2019년 상반기 높은 한 자리 대 달러 오더가 증가, 턴어라운드가 예상되고 있다.

□ Top picks(TP): 한섬(5.2만원), 코웰패션(7,400원)

실적 모멘텀과 밸류에이션 매력이 돋보인다. 한섬은 브랜드업체 중 독보적인 영업이익률을 시현 중이다. 저효율 수입브랜드 사업 철수로 이익률개선 효과가 본격화되고 있다. 유럽, 중국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노력의 성과도 가시화되고 있어 높게 평가한다. 저평가된 의류주로 코웰패션을 제시한다. 코웰패션은 20% 이상 높은 이익률을 유지, 화장품을 비롯한 상품 카테고리 다각화를 진행 중이다. 두 업체 모두 실적 안정성 기반 성장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어 중장기적 관점에서의 매수가 유효하다.


하나 허제나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