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한세실업, 초봉 3900만원에 2년간 해외 근무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653 2012/09/23 18:14

게시글 내용

한세실업, 신입사원 전원 해외연수·2년 해외근무 제도 시행

 

`신입사원 연봉 3900만원`으로 최근 유명세를 탄 한세실업이 글로벌 인재 양성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한세실업은 신입사원 채용과 함께 해외 연수를 실시하고, 입사 후 1년이 지나면 한세실업의 해외 법인에서 2년간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한세실업의 신입사원들은 입사와 함께 베트남 현지 법인으로 연수를 떠난다. 이들은 현지 공장에서 의류가 생산되는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베트남 문화탐방을 통해 현지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된다.

신입사원들에게는 입사 후 1년이 지나면 베트남, 인도네시아, 니카라과, 과테말라 등 4개 지역에 위치한 한세실업의 해외 법인에서 2년 동안 일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3년차 이상 직원들에게는 미주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현지에서 의류가 유통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직원들은 뉴욕 사무실 현지 직원을 만나 현지 바이어의 동향을 파악하고, 거래처도 직접 방문해 실제 거래가 어떻게 이뤄지는지도 알아볼 수 있다.

한세실업은 이 같은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벌써 15년 넘게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해외 법인이 많은 의류수출업계 특성상 직원들은 현장에서 완제품 출고를 위한 모든 업무에 관여해 관리자로서 책임감과 역량을 길러야 한다"며 "현지인들의 생활 환경과 문화에 적응하는 것도 인재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토대가 된다"고 밝혔다.

한세실업은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의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전문 기업이다. 제조자개발생산(ODM) 사업도 전개하면서 의류를 직접 개발·공급하기도 한다.

나이키, 갭, 랄프로렌, 아베크롬비앤피치 등 미국인들이 즐겨 입는 유명 브랜드와 월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의 자체 상표(PB) 의류를 제작해 연간 2억장이 넘는 물량을 미국에 수출하고 있다.

한세실업은 2011년 전년 동기 대비 14.76% 증가한 9952억원의 매출액과 53.79% 늘어난 66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2012년 상반기에는 전년 대비 21.84% 증가한 4720억원의 매출액과 75.00% 증가한 301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면서 올해 매출이 1조원을 넘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경운 기자]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