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10월 미국과의 개발 완료소식...168억 잉여금..저평가..실적...모든것이 완벽하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763 2009/10/14 10:26

게시글 내용

동일금속 관계자는 "현재 개발이 거의 완료 단계에 이르렀다"며 "조만간 미국 마니토웍사에 샘플을 보내 테스트를 받은 후 양산 절차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동일금속이 국산화에 성공한 굴착기용 조정부품과 관련, 이 관계자는 "올해 초에 현대중공업에 샘플을 보내 현재 테스트를 받고 있는 중"이라며 "빠르면 올 연말쯤 테스트를 통과해 내년에는 본격 양산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두산인프라코어 및 볼보코리아에는 견적서까지는 냈다"며 "다만 현대중공업도 마찬가지겠지만 기존 수입 부품에 대한 재고를 소진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본격 납품해서 실제 매출로 이어지기 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동일금속은 크레인, 굴삭기 등의 건설기계 하부주행체에 사용되는 트랙슈, 아이들러, 텀블러 등을 주조의 방법으로 생산하고 있는 주강제품 제조업체다.

 

=====================================================================================

 

PER이 1.8배라는 것은 주가가 주당 순이익의 1.8배 수준에서 거래된다는 의미로, 2년 정도의 경영을 통해 투자자금을 회수할 수 있다는 해석도 가능하다.

동일금속과 상장주간을 맡았던 동양종금증권에 따르면 동일금속의 2008년 순이익 기준 주당순이익(EPS)은 1869원으로, 현재가 8000원을 적용할 때 PER은 4.4배 정도다.

그런데 여기에는 7월말 공모로 유입된 168억원의 현금이 반영되지 않았다. 이를 순이익에 반영해 PR을 계산하면 2배가 안되는 PER이 나온다.

동양종금증권 측은 공모자금을 고려한 EPS를 감안해 PER이 계산됐고, 이 수치가 증권사의 HTS에 나타났다고 전했다.

공모자금 전액을 순이익을 분류해 EPS를 계산하는 것을 두고는 논란이 있다. 공모자금은 일회적인 특별이익 성격이 있지만 순이익보다는 잉여금에 가깝기 때문이다.

 

=====================================================================================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