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

작성자 정보

장군

게시글 정보

조회 70 2024/01/25 13:53

게시글 내용



아이티센은 토큰증권발행(STO) 사업 확대를 위해 말레이시아 STO 거래소인 '그린엑스(GreenX)'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월2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한 블록체인 서비스 관련 기술·사업적 시너지 강화와 더불어 토큰증권(ST) 사업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그린엑스는 나스닥 상장사인 그린프로 캐피탈의 100% 자회사로, 2022년 4월에 말레이시아 정부로부터 토큰증권 거래소 라이선스를 획득해 운영 중이다. 현재 골동품(도자기), 보석(사파이어·금), 부동산(빌딩), 가축(소·닭), 희토류 등을 토큰증권으로 발행해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이 중 희토류 ST는 희토류 채굴이 허가된 말레이시아 광물 탐사·채굴 기업 그린스노우 테크놀로지가 광산의 소유권을 공유하는 수단으로 발행했다.희토류는 휴대폰·에너지·국방·의료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 가능해 전 세계적으로 희토류 확보를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그간 말레이시아는 희토류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채굴에 소요되는 자본의 확보 문제로 인해 희토류 채굴과 가공에 어려움이 많았다.이번 MOU를 계기로 아이티센은 금·은·구리·팔라듐 등 기존 실물 원자재 거래 종목에 희토류를 추가해, 보다 다양한 거래 종목을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박정재 아이티센 대표는 "그린엑스와의 이번 MOU는 토큰증권 시장에 대한 아이티센의 향후 지향점을 볼 수 있는 첫걸음"이라며 "향후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사업 추진 시 글로벌 파트너로서 협력도 강화하고 해외 거래소들과 협약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KB증권은 1월25일 아이티센에 대해 디지털자산거래소와 STO 등의 운영사업자로서의 재평가가 기대된다고 진단했다.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아이티센그룹은 지난해 12월15일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BDX) 설립 및 운영사업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다음달 초 본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센골드 등 디지털 자산 플랫폼 사업자로서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신규 추가되는 자산들의 디지털라이징 및 최적의 거래 플랫폼으로 도약할 가능성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임 연구원은 "아이티센은 하나금융 STO 플랫폼 운영 사업자로, 금·원자재 등 실물신탁 수익증권 기반의 STO 규제 샌드박스 지정을 신청했으며 현재 본심위 진행 중에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센골드는 귀금속에 조각투자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센골드는 지난 2020년 3월 출시 이후 누적 이용자 100만명, 누적 거래금액 8000억원을 기록했다. 아이티센은 실물 금 거래 플랫폼 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지난해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조9000억원, 50억원을 기록했다.

임 연구원은 AI와 클라우드 시장 개화에 따른 수혜도 예상했다. 임 연구원은 "자회사인 클로잇은 지난해 8월 네이버 클라우드와 MOU 체결 및 11월 하이퍼클로바X 포럼 개최 등 기업용 생성AI 확대, B2B 맞춤형 AI 서비스 정착을 위한 MSP 사업 진행 등 성장 모멘텀이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아이티센은 일본 디지털자산 및 토큰증권(STO)시장 진출을 위해 일본 법인인 아이티센 재팬(ITCEN Japan)을 통해 ‘재팬 IT 위크(JAPAN IT Week) 2024’에 참가한다고 1월17일 밝혔다.

아이티센은 IT서비스, 블록체인 분야에서 풍부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연말에는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X) 운영 사업의 우선협상권을 획득하는 등 디지털자산 및 STO 사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일본은 금융과 IT 분야의 선진국으로 게임, 애니메이션 등 풍부한 문화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 STO 산업의 잠재력이 크다. 아이티센 재팬은 이러한 점을 적극 활용하기 위해 일본 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현지 디지털자산 및 STO 시장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재팬 IT 위크’는 일본 최대 규모의 IT 행사로, 오사카와 나고야, 도쿄 등지에서 개최된다. 아이티센 재팬은 관계사인 크레더, 비피엠지(BPMG)와 함께 오사카와 도쿄 전시에 참가해 디지털자산 및 STO 사업 관련 솔루션과 마이그레이션 솔루션(Smart-MIG)을 전시한다. 또한 각종 세미나, 컨퍼런스 등에도 참가해 일본 기업과의 비즈니스 매칭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혁근 아이티센 재팬 대표는 “일본 디지털자산 및 STO 사업은 앞으로 큰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고 마이그레이션 시장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아이티센의 강점과 일본 기업의 강점을 결합해 일본의 디지털자산 및 STO 사업, 데이터 관련 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이어 “STO 분야외에도 향후 한·일 양국의 우수 IT솔루션에 대해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이티센 (7,600원 ▲860 +12.76%)은 갤럭시아머니트리 (8,930원 ▼110 -1.22%)와 STO(토큰증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2월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아이티센은 기존 금, 은, 구리, 팔라듐 등 실물 원자재 뿐 아니라 갤럭시아머니트리가 구축한 다양한 STO에 관한 아이템에 대해서도 협업하는 등 STO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할 예정이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자결제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핀테크 서비스 기업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실물 기초자산을 확보하고 STO플랫폼을 개발해 왔다.

박정재 아이티센 대표는 "이번 갤럭시아머니트리와의 협약을 통해 금,은 실물원자재 외에 다양한 IP(지적재산권)를 보유한 갤럭시아머니트리와 STO사업을 추진하게 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아이티센의 STO 관련 기술력 및 노하우를 통해 아이티센의 STO 사업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 따르면 한국 STO시장은 2024년 34조원에서 2030년 367조원으로 6년동안 10배 이상 고속성장이 예상되며 보스턴컨설팅그룹(BCG)에 따르면 글로벌 STO규모는 2030년 최소 16조 달러에서 최대 68조달러로 추산된다.



아이티센(124500, 대표 박정재) 자회사 크레더(대표 임대훈)은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과 손잡고 국내 최초의 RWA(실물연계자산) 100% 실물 금 기반 RWA 플랫폼 '골드스테이션'을 2024년 01월 03일 오픈한다고 지난 12월21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최초이며 최근 HSBC는 런던 금고에 보관된 실물 금의 소유권을 토큰화 하기 위한 플랫폼을 오픈한 바 있다.

크레더는 실물 금과 연계한 더 마이닝 클럽의 골드 NFT(Non-Fungible Token)를 담보로 발행되는 GPC(Gold Pegged Coin)를 통해 본격적인 RWA 사업에 나선다.우선 금거래소디지털에셋이 운영 중인 '센골드' 앱을 통해 1g, 10g, 100g등 6종의 골드 NFT를 출시한다. 사용자는 센골드에 보유한 e금을 담보로 골드 NFT를 발행할 수 있으며 순도 99.99%의 실물 금으로 교환할 수 있다.

골드 NFT는 수수료가 저렴하고 부가세가 없어 실물 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골드스테이션'에서 금 기반 토큰 GPC를 발행할 시에는 디파이 상품을 이용해 투자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크레더는 골드 NFT를 e금으로 전환하는 플랫폼인 '더 마이닝 클럽'과 디파이 플랫폼 '골드스테이션'을 통해 금을 시작으로 은, 구리, 팔라듐 등 다양한 실물연계자산(RWA) 연동 토큰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크레더 임대훈 대표는 "골드 NFT와 GPC는 오라클네트워크의 준비금증명(POR, Proof of Reserve)을 통해 온체인에서 누구나 자산을 확인할 수 있다"며 "투명성과 신뢰의 증거를 바탕으로 RWA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지난 12월15일 아이티센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아이티센은 11월 들어 상승세를 이어가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지난주 KB증권은 아이티센에 대해 "한국 최초 실물 금속 원자재 기반 STO 플랫폼 운영 사업자로서 재평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이티센의 자회사인 센골드는 디지털 귀금속 조각 투자 서비스로 성장 중이다. 자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금, 은, 팔라듐, 구리, 니켈 등 원자재 실물자산 기반의 신탁수익증권을 발행해 관련 STO 사업 역량을 확대할 것으로 전망했다. AI 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아이티센에 대해 10월 25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아이티센은 지난 12월12일 코스닥 상장사 지엔비에스 에코와 에너지 멀티플렉스 기반 STO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티센은 이번 MOU를 통해 기존 금, 은 등 실물원자재 뿐만 아니라 전기차 충전 인프라, 폐배터리 리사이클 센터 등 에너지 멀티플랙스 구축 상품도 포함하게 됐다. 이를 통해 아이티센의 STO 플랫폼 생태계가 확장될 예정이다. 

지엔비에스 에코는 코스닥 상장사로서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LED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PFCs를 포함한 유해가스를 처리하는 장치인 스크러버를 개발해 국내 유수의 대기업에 검증 및 납품하고 있다. 

박정재 아이티센 대표는 "이번 지엔비에스 에코와의 MOU를 통해 금, 은 등 실물원자재 외에 친환경 에너지 사업에서도 STO 사업을 추진하게 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아이티센의 STO 관련 기술력 및 노하우를 통해 아이티센의 STO 사업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최근 STO시장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한국 STO시장은 2024년 34조원에서 2030년 367조원으로 6년동안 10배 이상의 고속성장을 예상했다. 보스턴컨설팅그룹(BCG)에 따르면 글로벌 STO규모는 2030년 최소 16조 달러에서 최대 68조달러로 추산되는 등 시장의 성장성이 급격히 커질 전망이다. 



부동산·미술품·음원 저작권(IP) 등 실물자산을 소액으로 사고팔 수 있도록 하는 토큰증권(STO) 시장에 관한 관심이 커진 가운데 아이티센 주가가 연일 강세다. 아이티센 그룹은 실물 금을 담보로 한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 담보형 토큰(Token)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자회사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의 '금' 거래를 통해 STO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 들었다. 금은 안전자산이면서 거래가 용이해 차별화된 STO 거래 대상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2월8일 오전 10시17분 아이티센은 전날보다 11.53% 오른 6190원에 거래되고 있다.장 중 한때 6420원까지 오르며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다. 

아이티센은 하나은행, 하나증권의 STO 플랫폼 운영 사업자로서 금, 원자재 등 실물신탁 수익증권 기반 STO 규제 샌드박스 지정을 신청했다. 자회사 ‘센골드’는 값비싼 귀금속에 1/100g 단위로 조각투자 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로 2020년 3월 출시 이후 누적 이용자 100만명, 누적 거래금액 8000억원 기록하는 등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아이티센은 자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금, 은, 팔라듐, 구리, 니켈 등 원자재 실물자산 기반 비금전 동산 산탁수익증권 발행을 통한 관련 STO 사업 역량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현재 금 거래 유통 디지털 플랫폼 사업자로서 우수한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국내 STO 사업이 현실화될 경우 한국 최초 금, 원자재 관련 STO 플랫폼 운영자로서 성장가치가 부각될 것"으로 기대했다.

지난달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및 운영사업자 공모에 아이티센 그룹도 참여하고 있다. 아이티센은 한국 금거래소를 통해 실물 금(Gold)거래 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다.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약 13.3t에 달하는 금 거래가 유통됐다.

강진모 아이티센그룹 회장은 최근 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집 안 어딘가 깊숙이 보관하고만 있던 귀금속을 유동화해 보다 역동적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을 준비 중"이라면서 "이는 그룹의 미래 사업 아이템 중 하나인 '크립토뱅크'(가상자산 전문은행)로 가기 위한 시작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궁극적으로 크립토뱅크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 여유자금의 저축, 게임과 스포츠를 통한 여가생활, 다양한 이유와 목적으로 이뤄지는 선물 등이 투자와 연계될 수 있다"고강조했다. 아울러 "아이티센그룹은 향후 개인의 소유를 기본으로 하는 자본주의를 더욱 자본주의답게 만들면서도 개인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자산을 변조 위험 없이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낼 웹3.0 시대의 대표적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티센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STO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 처음으로 지난 6월 사우디 부동산 기업 ‘알 샤리프 그룹 홀딩(AI Sharif Group Holding)’, ‘임페리얼 홀딩(Imperial Holding LLC)’과 STO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우디 기반 가스, 전기, 광산, 부동산 등 사업을 하고 있는 이들이 보유한 자산 및 인프라에 대한 토큰화를 위해 아이티센에 먼저 손을 내밀었다.

아이티센은 사우디 부동산과 부동산 개발 사업의 토큰화를 위한 상품소싱을 지원받아 토큰증권의 발행과 국내 유통 등을 담당할 계획이다. 또 사우디 내 STO 컨소시엄을 구성해 파일럿 프로젝트에 착수한다. 두바이 금 시장이 유명하다는 점, 사우디에서 K컬처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점도 추가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포인트다.

아이티센 그룹에 따르면 알 샤리프 그룹 홀딩은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석유기업인 아람코의 주요 협력사 중 하나다. 여러 자회사를 통해 부동산 개발, 건설, 인프라 구축, 엔지니어링 및 발전 사업을 하고 있다. 임페리얼 홀딩 역시 중동 및 북아프리카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해외 투자 유치 및 수출 컨설팅 전문업체다. 알 샤리프 그룹 홀딩과 임페리얼 홀딩은 사우디아라비아 북서부 타북주 약 2만6500㎢ 용지에 미래형 산업·주거·관광특구를 조성하는 네옴시티 프로젝트 연계 사업을 위해 국내 복수의 기업과 MOU를 체결하고 협업을 추진 중이다.


 

작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6609.54억으로 전년동기대비 21.51% 증가. 영업이익은 21.41억으로 31.38% 감소. 당기순이익은 53.07억으로 88.30% 증가. 

3분기 누적매출액은 1조9101.86억으로 4.43% 증가. 영업이익은 50.03억으로 11.34% 감소. 당기순이익은 25.33억으로 17.31% 증가.


국내 IT서비스 시장에서 SI(컨설팅/시스템구축/시스템개발) 사업, 아웃소싱(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을 영위중인 IT서비스 전문업체. 콤텍시스템 인수를 통해 기존 SI 사업에서 NI 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였고, 쌍용정보통신 인수를 통해 국방, 스포츠, 금융, SOC 분야 까지 고객군을 확장. 귀금속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한국금거래소를 종속회사로 보유. 최대주주 강진모 외(27.34%).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2조6210.54억으로 전년대비 20.11% 감소. 영업이익은 304.45억으로 3.47% 감소. 당기순이익은 311.83억으로 27.29억 적자에서 흑자전환.


2018년 1월11일 2750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2121년 6월14일 84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작년 10월27일 3190원에서 저점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1090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1135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125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1375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