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수지 우울증…해피바이러스 4가지로 극복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883 2013/07/30 22:27

게시글 내용

걸그룹 미쓰에이의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수지가 지난 29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우울증을 겪었던 사실을 털어놔 관심을 모은다. 해피바이러스를 전파하는 수지도 피할 수 없었던, ‘마음의 감기’라고도 불리는 우울증. 우울증을 극복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한 걸그룹 미쓰에이의 멤버인 수지가 우울증을 앓았다고 고백하고 있다.
사진=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방송화면 캡처

해피바이러스1_긍정적인 마음 갖기=우울증을 앓아도 매사에 긍정하는 마음이 있다면 병을 빨리 이긴다. 실제 서울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채정호 교수팀이 우울증·불안장애를 앓는 121명을 대상으로 긍정성이 정신질환의 극복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연구했는데, 긍정적인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6개월 뒤 우울 지수·불안 지수가 확실히 낮았다.

 

해피바이러스2_햇볕 쬐기=우울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활동이 일치하지 않는 등 비정상적인 생활리듬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럴 때, 하루 30분 이상 햇볕을 쬐면 ‘세로토닌’ 분비량이 증가해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해피바이러스3_운동하기=세계 각국에서 발표된 관련 논문 수천 편을 종합 분석했을 때 우울증을 자가관리로 극복하는 방법 중에 가장 효과적인 것은 운동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었다. 운동은 실외에서 땀이 날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주 3회 이상 하는 것이 좋다. 운동을 하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하고 이뤄지고, 몸에 이로운 호르몬이 분비된다. 또, 몸을 노곤하게 해 숙면을 유도하기 때문에, 우울증에 잘 동반되는 불면증을 이기는 데도 그만이다.

 

해피바이러스4_오메가3 섭취=호주 시드니 대학 볼커 박사팀은 지난 2006년 고도불포화지방산(오메가3)이 뇌 속의 화학전달 물질의 흡수를 증가시켜 우울증을 예방한다고 밝혔다. 오메가3는 고등어와 연어 등 생선의 기름에 많이 들어 있다. 100㎎을 기준으로 할 때 오메가3 함량이 가장 많은 식품은 정어리(2㎎)이며, 그 다음은 고등어와 연어 순이다. 행복감을 조절하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원료, ‘트립토판’이 상대적으로 많이 들어 있는 고기도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