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하림지주(003380)] 저평가를 해소할 모멘텀 대기중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432 2021/01/07 08:51

게시글 내용

사업과 계열 구도를 변화

핵심사업군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사업 영역 확장 및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하여 왔다. 그룹의 주력이라 할 수 있는 사료사업은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사업 영역을 넓혀야 하는 식품사업은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경기에 영향을 덜 받는 업종이라 하더라도 코로나19는 공급과 수요에 모두 부담을 준 변수인데다가 투자와 함께 사업 안착을 위한 시간을 감안할 때 수익성은 당분간 부담이 클 것 같다. 그럼에도 성장동력을 위한 변화 과정이라는 점에서 이해를 할 필요가 있다. 최근 지주가 지분을 갖고 있던 해외 법인을 사업적으로 관련이 깊은 핵심 자회사에 양도한 것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전 작업이었다고 판단한다.

성장 모멘텀 대기중

주목해야 할 두가지 성장 모멘텀 중 첫번째는 하림산업과 에이치에스푸드의 HMR 사업이다. 햇반·면류·육수·육가공 등 HMR 관련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지난해 모두 준공하고 시험가동에 들어감으로써 금년부터 상업화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두번째는 지난해 8월 도시첨단물류단지 개발 투자의향서를 제출한 양재동 화물터미널 부지 개발이다. 2015년 부지 매입 후 5년만에 개발 계획이 진일보한 것으로 승인 절차를 거치는 대로 개발에 착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수도권에 위치한 접근성과 활용도를 감안할 때 부가가치가 높아 기대가 큰 바이다.

계열사 가치 상승에 의한 지주 주가 저평가 심화

사업 계열화와 해외시장 확대로 양적 성장을 기대하는 가운데 계열사 가치대비 저평가되어 있는 지주 주가를 움직이게 하는 가장 큰 원동력은 앞서 언급한 두가지 성장모멘텀이 가시화되는 것으로 성장 기대감이 큰 한 해가 될 것이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계열사 주가 상승을 감안해 목표주가를 12,000원으로 상향한다.

IBK 김장원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