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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부 올해 콘텐츠산업 매출 목표 98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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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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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490 2014/02/15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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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는 13일 경기도 안산 서울예술대학교에서 열린 교육·문화 분야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콘텐츠산업 매출 98조원, 수출액 58억달러 달성 목표와 관련 정책을 담은 2014년 업무계획을 보고했답니다.

주요 과제로는 △콘텐츠 분야 창업·창직 활성화 △중소기업 금융 지원 확대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와 문화기술 개발 지원 △5대 킬러 콘텐츠 육성 등이라고 하고요.

창업과 창직을 위해 콘텐츠코리아랩(CKL)을 설립해 운영한다고도 합니다. CKL은 아이디어 융합 프로그램 100개 과정을 운영해 연 1만명이 참여하고, 예비창업팀 100팀, 창업기업 50곳 발굴이 목표랍니다.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해 '위풍당당 콘텐츠코리아펀드' 200억원을 조성해 성장잠재 분야 투자를 확대하고 콘텐츠공제조합 추가재원 확보로 중소기업 보증도 늘립니다. 콘텐츠산업 뿌리인 이야기를 산업화하는 법 제정을 추진하고, 창작자 지원 기반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또 헬스케어, 교육, 스포츠 등 문화기술을 타산업과 융합한 연구개발을 강화한답니다.

게임, 영화, 음악, 뮤지컬, 애니·캐릭터 5대 킬러 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해선 각 장르에 맞는 지원할 예정인데, 저작권 시장 선진화를 위해 정부3.0 시대에 맞춰 공공저작물을 개방해 민간 활용가치를 높이고, 저작권보호원 설립으로 저작권 침해에 대응할 방침입니다.

사회적 관심이 높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게임레벨디자이너, 스토리에이전트 등 콘텐츠 유망직업군을 세분화하고, 정부와 민간이 협업하는 창직인턴제로 구직자에게 현장경험을 제공하기로 한답니다.

에휴, 말이나 못하면... 게임 탄압이나 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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