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4가지이유.장마감분석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48 2014/05/07 15:15

게시글 내용

"4가지 이유"

오늘 시장 왜이렇게 밀은건지 코스닥은 왜이렇게 빠진건지 많이들 궁금하실겁니다. 4가지 이유가 있다고 보는데요

1. 우크라이나 - 징글징글하죠. 미국증시에도 영향을 많이 미쳤기 때문에 당분간 지수 떨어지면 항상 가져다 붙이는게 우크라이나 일겁니다.

2. 북한 핵실험 - 이건 더 징글징글합니다. 3주차에 핵실험이 임박했고 3주차 이후에 핵실험이 위장막만 없어지면 시작될것이라는 얘기 때문에 오늘 떨어졌습니다. 이거에 대한 근거는 방산주 (스페코, 빅텍) 이게 올랐다는점입니다.

3. 옵션만기일 전날 - 만기일 전까지 휴식기가 너무 많아서 포지션 분석이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만기일 전이니까 불안심리가 확산된거같습니다.

4. 미증시 버블논란 - 나스닥의 트위터 18%떨어지면서 고per주들 위주로 급락이 나왔는데 국내 주식 연관주들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4가지가 이유가 되겠구요 정말 오늘 증시 4가지로 인해서 4가지가 없었습니다. 오랜만에 증시가 개장을 해서 기대감을 가지고 오늘 시장을 보신분들도 많았을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시장이 떨어져서 아쉬우신분들 많으실겁니다. 분명 이런때도 있고 저런때도 있습니다. 액땜했다 생각하고 너무 좌절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니케이 급락"

일본이 거의 2.5%급락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나스닥 버블로 이야기들이 많은데요 사실 버블 얘기하면 원조가 일본입니다.

일본은 지금 정책적인 이슈로 이미 많이 올랐구요 일본 증시가 거의 이정도로 올랐다는건 실적이 뒷받침이 되어야 된다는겁니다.

근데 지금 실적은 적절한 실적도 아니구요 오히려 일본증시 어닝시즌을 맞아 발표하는 실적들이 거의 참담한 수준.. 거기에 선진국들 조정까지 휘말려고 오늘 일본이 급락을 하고 있습니다.


"만기일 이후 대응전략"

사실 오늘 하락을 예측하기 어려웠던게 만기일까지 포지션이 드러나지 않았고 이미 외인들은 풋쪽으로 걸은건 수익실현이 되면서 1960선을 하회했기 때문에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상태였습니다.

예를 들어서 세계신기록이 10골인데 이미 10골을 돌파한상태에서 11골을 넣든... 12골은 넣든 그거는 외인들 맘입니다.

결국에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외인들의 포지션을 지금 잡기는 어렵구요

옵션만기일이 끝나고 다음날 정도야 포지션이 다시 나옵니다.

그러니까 만기일 전까지는 매매를 하지않는게 지금으로써는 최선의 판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려운증시지만 오늘.. 잘 버텨서 원하는 가격대에 매도할때까지 인내가 필요했던 장같습니다.

다들 위로하구요 서로 책임을 전가하기 보다는 위로해서 어려움을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대응전략은 내일 꼭 올려드리겠습니다.
어려운장인데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