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한국콜마(161890)] 단점을 지우니, 매력도 급상승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69 2022/07/26 07:50

게시글 내용

중국 락다운 영향은 간접적, 제한적


2Q22 연결매출 4,396억원(+6.5% YoY), 영업이익 3,033억원(+42.2% YoY)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판단한다. 지난 4~5월 중국 상해 지역 락다운 영향으로 상해에 위치한 화장품 기업들의 오더 지연, 생산 차질 등이 빚어진 바 있다. 다만 동사는 무석법인의 지리적 이점 으로 장기 생산 중단 같은 직접적 영향을 피해갈 수 있었던 것으로 파악된다. 중국 내 로컬 화장품 수요 둔화, 오더 지연 등으로 중국 북경과 무석법인 매출 역신장이 불가피했지만 타사가 생산이 중단되었던 것과 비교한다면 매출 감소세는 제한적이었을 것으로 판단한다. 국내 업황 대비 오더 대응이 양호했던 것으로도 보인다. 더불어 실적 호조의 주요인은 국내 실적 증가와 수익성 개선 외에도 자회사 이노엔의 호실적에 기인한다.


이노엔 호실적 전망에 콜마도 방긋


5월 케이캡 신제형 출시로 관련 수익이 온전히 이노엔에 귀속되게 되었고(기존에는 종근당과 공유), 중국과 북미로의 수출 매출이 인식되 면서 초기 마일스톤 6백만불이 2Q22 중에 인식된 것으로 보인다. 향후 중국에서 케이캡 매출 증가에 따른 로열티 수익 수취가 가능하며, 북미에서 추가 마일스톤 인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2023년 케이캡 중국 현지 매출 가이던스는 1,000억원(파트너사 가이 던스 기준) 수준이다. 수액제 신공장은 증설 이후 정상 가동이 시작되어 고정비 부담이 완화될 전망이다. H&B도 숙취음료 판매 증가로 실적 기여가 높아진 점이 긍정적이다.


본업 성장기 돌입, 밸류에이션 갭 좁히기


중국향 화장품 수출이 증가하고, 로컬 수요가 개선 중이라는 현지 분위기를 감안할 때 중국을 중심으로 한 화장품 업황이 약하게나마 5월을 기점으로 회복 기조에 있다고 판단된다. 동사는 무석법인이 성장기 원년에 있으며, 북미법인은 연우를 매개로 마케팅에 힘쓸 것으로 보인 다. 그동안 성장기에 있는 타사 대비 밸류에이션 할인 요인이 내재했 으나, 이제는 동사만 할인받을 명분이 없어짐에 따라 주가 업사이드를 고려해 업종 최선호주 의견을 유지한다.


신한 박현진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