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하이브(352820)] 과도한 주가 조정은 투자 기회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50 2022/01/07 07:11

게시글 내용

4Q21 분기 최대 실적 달성 전망


연결 기준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067억원(+30.2% yoy), 736억원(+32.4% yoy)을 예상한다. ‘세븐틴’ 미니9집 흥행이 앨범 판매량을 견인하는 가운데, BTS의 오프라인 공연 재개 및 팬 플랫폼(위버스) MAU 확대 추세가 이어지며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할 전망이다. 온라인 공연 등 콘텐츠 매출 비중 증가에 따라 영업 이익률도 전년동기대비 0.3%p 개선된 18.1%를 기록할 전망이다.


신구의 조화를 이루다


4분기 총 앨범 판매량은 약 475만장(-5.0% QoQ)으로 소폭 감소할 전망이나 방탄소 년단의 신규 앨범 공백을 감안할 시 매우 긍정적인 결과이다. 지난 10월 발매된 세븐틴의 미니9집 판매량은 200만장(10~11 누적 기준)을 넘어섰고, 신예 엔하이픈의 정규1집 판매량도 100만장을 넘어서며 데뷔 1년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하였다. 지난 11월 재개된 방탄소년단 LA 공연(4회)의 총 티켓 판매량은 21만장에 달했으며, 단일 공연장 매출 역대 2위(북미 기준)를 기록하였다. 더욱이 온라인으로 동시 스트리밍된 1회 공연 매출액만 최소 15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세븐틴, TXT 등 온라인 콘서트와 방탄소년단의 ‘인더숲’ 시리즈 등이 더해져 콘텐츠 매출액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판단된다. 다만, 美 서부 물류 대란으로 MD 부문 매출액 성장률은 시장 기대치를 다소 하회할 전망이다.


올해 대표 아티스트 IP의 Multi Use 본격화


올해 1분기 게임과 웹툰 런칭을 시작으로 2분기 말 NFT 상품 출시까지 대표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신사업이 본격화 될 예정이다. NFT 상품은 포토 카드와 한정판 디지털 음원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며 별도의 팬덤 기반 거래 플랫폼을 통해 유통될 전망이다. 신사업의 성공을 속단하긴 이르지만 전세계적으로 다양하고 풍부한 팬덤을 확보한 만큼 실적 개선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 현재 글로벌 증시 불확실성 확대로 인한 과도한 주가 조정은 좋은 투자 기회라고 판단한다.


IBK 이환욱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