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투데이리포트]디티앤씨, "새로 온 손님은 디…" -DB금융투자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26 2018/07/24 13:30

게시글 내용

◆ Report briefing

새로 온 손님은 디티앤씨를 통과해야만 한다


DB금융투자에서 디티앤씨(187220)에 대해 "시험인증서비스란 국가별 규제 또는 기술 표준바탕으로 적합성을 평가하는 서비스다. 제조사가 특정 제품을 유통하기 위해서는 법률이나 시장 자율로 정해진 기준으로 인증을 받아야 하며, 정부에서 승인 받은 인증 업체가 시행하게 된다. 동사는 시험(Testing), 검증(Inspection), 인증(Certification)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증 부문별 비중은 ICT 50%, 자동차전장 19%, 의료기기 12%, 기간산업 15%로 구성되어있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DB금융투자에서 "5G 기술 도입에 따른 동사의 수혜는 다음과같다. SI 업체들이 기지국과 중계기 등의 장비 발주를 하기 전 5G 주파수와 전자파 표준 규격에 맞는 인증이 필요하다. HUAWEI 장비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외국 기업의 국내 인증은 과정은 더 복잡해질 가능성도 높아 인증업체 입장에서는 긍정적이다. 새로운 기술을 탑재한 휴대폰 단말기는 LTE보다 더 높은 단가로 인증을 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17년 OP 56억원으로 LTE 도입 이후 이미 수혜를 입고 있었던 13년 OP 49억원을 넘어섰다. 그 동안 자동차전장, 원자력, 바이오 인증 등으로 ICT 시장이 축소되더라도 버틸 수 있는 이익 체력 기반을 마련했기 때문이다. 4Q18부터 5G 장비 설치 인증 수요 증가하며 18년 영업 이익은 91억원(+63.5%)이 전망되며, 휴대폰 단말기, 자동차 전장, IoT 기기 등도 동사를 거쳐야 하는 19년 영업이익은 190억원(+76%YoY)이 예상된다"라고 전망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