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저점을 줄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

작성자 정보

나리

게시글 정보

조회 75 2023/12/22 09:41

게시글 내용


동물대체시험 전문기업 바이오솔빅스는 디티앤씨알오와 신약개발을 위한 오가노이드 개발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2월13일 바이오솔빅스에 따르면 이번 MOU는 바이오솔빅스와 디티앤씨알오가 장기 및 암 오가노이드 기술 개발과 마케팅 분야 공동 업무를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장기 및 암 오가노이드 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 인프라와 기술력을 공유한다. 또 공동 마케팅을 통해 비임상시험, 임상시험 분야에서 보다 저렴하고 효율적인 고객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디티앤씨알오 박채규 회장은 "국내 동물대체시험 전문기업 바이오솔빅스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인체 유래 오가노이드를 직접 이용해 효력, 독성 시험 시간을 단축하고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바이오솔빅스 최수영 대표도 “이번 디티앤씨알오와 업무 협력으로 인해 자사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보다 쉽게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의 서비스를 접목해 보다 향상된 실험 결과와 고객 만족도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지난 5월 설립된 이 회사는 장기 오가노이드를 이용한 독성, 효력시험과 암 오가노이드 활용 효력시험, 환자 맞춤형 의약품 선별을 주력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오가노이드 외에도 다양한 동물 대체시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디티앤씨 계열사로 임상시험 소프트웨어 솔루션 업체인 세이프소프트가 지난 11월 27일 국내 최초로 CDISC의 ODM 인증 부문에서 'Data Import', 'Export' 국제인증을 모두 취득했다.

12월1일 세이프소프트에 따르면 CDISC의 ODM 인증은 세이프소프트가 개발한 솔루션이 국제 전자 자료 표준에 부합하는 시스템으로 인정받는 동시에 임상시험 데이터 신뢰성 또한 확보했음을 방증한다. 현재까지 'Data Import', 'Export' 국제인증을 모두 취득한 업체는 미국 1개사와 함께 세이프소프트 'Red Pine'이 유일하다. 

특히 세프소프트는 CDSIC의 ODM 최신 버전인 1.3.2를 만족한다.'CDISC(The Clinical Data Interchange Standards Consortium)'는 임상 데이터 교환 표준 컨소시엄이다. 국제적인 전자 자료 운영 데이터 모델 표준을 통과한 솔루션을 대상으로 'ODM(Operation Data Model)' 인증을 부여한다.임상시험 데이터는 서로 다른 기준으로 수집 및 관리되는 특성 상 데이터베이스를 이동하거나 연계 작업을 진행할 때 데이터 변환 작업을 거친다. 이 과정에서 품질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해 미국과 유럽은 CDISC 표준에 따라 임상 시험 데이터를 관리한다.

세이프소프트는 오는 13일부터 이틀 간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열리는 '2023 CDISC Korea Interchange' 행사에서 부스를 마련해 참가할 예정이다.

이동훈 세이프소프트 대표는 "세계 2번째로 CDISC의 ODM 인증을 획득해 임상시험 솔루션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현재 자사 솔루션은 여러 국가 임상시험을 포함해 300건 이상 의료임상시험에서 사용 중"이라고 말했다.이어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보급률을 확대해 임상시험 데이터 품질을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4·10총선 출마 기대감이 확대되면서 디티앤씨알오 등 관련주들이 강세다.

11월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10분 기준 디티앤씨알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750원(29.97%) 오른 7590원에 위치해 있다. 회사 최대주주인 디티앤씨도 1150원(29.87) 뛴 5000원에 안착하며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디티앤씨알오의 이성규 사외이사가 한동훈 장관과 서울대학교 법학과, 미국 콜롬비아대학 로스쿨 동문인 점이 부각된 영향이다. 

이와 함께 부방, 핑거도 각각 900원(29.85%), 1550원(12.41%) 상승한 3915원, 1만4040원에 거래되고 있다. 부방의 경우 조상준 사외이사가, 핑거는 김철수 사외이사가 동문인 점이 조명되고 있다. 비슷한 시간 제일테크노스도 1030원(12.55%) 오른 9240원을 나타내고 있는데, 마찬가지로 박정식 사외이사가 과거 한 장관과 반부패 수사단에서 같이 근무한 이력이 주목받고 있다.

한편, 한 장관의 4월 총선 등판설은 최근 들어 더욱 힘을 받고 있다. 본인 의사와 무관하게 정치권 안팎에서 출마설이 꾸준하게 거론돼온 가운데 연말 개각 논의와 맞물려 국민의힘 내에서도 '한동훈 총선 역할론'이 공공연하게 언급되고 있어서다. 

한편, 한 장관의 정계 진출설은 지난 17일 대구 방문 이후 불이 붙었다. 한 장관은 당시 취재진이 여권의 총선 출마 요구에 관해 묻자 "의견은 많을 수 있다"고 답했다. 또 "총선이 국민들의 삶이 대단히 중요한 것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어 전날 오전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대한민국 인구포럼에 참석해 '주말 사이에 총선 출마가 확실시되는 분위기'라는 질문에 "그 질문에 대해선 충분히 답을 드린 것 같다. 오늘 특별히 드릴 말씀은 없다"고 한 장관은 답했다.      



디티앤씨 바이오그룹이 유럽 전시회 참가를 통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11월14일 디티앤씨 바이오그룹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사흘 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바이오 유럽 2023'에 참가했다. 바이오 유럽은 유럽 최대 규모 제약 바이오 전시회다. 올해는 64개국 총 2075개 기업에서 5700여명이 참가했다.디티앤씨 바이오그룹은 △디티앤씨알오 △디티앤사노메딕스 △세이프소프트 △휴사이언스 등 4개 계열사가 참가해 비임상부터 허가와 후기 임상까지 풀서비스가 가능한 점을 강조했다. 우선 디티앤씨알오를 통해 GLP 독성시험 등 비임상시험을 협의하기 위해 연내 경기 용인 본사를 방문, 미국 식품의약국(FDA) 비임상 실험을 시작하기로 했다. 또한 독일 임상 CRO와의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식약처 신약 승인 정보를 공유하고 독일 업체 국내 임상을 디티앤씨알오와 협의하기로 합의했다.이 밖에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들과 10건 이상 프로젝트 관련 논의를 진행했다. 바이오 USA 전시회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관계를 이어온 칼리시, 광주과학기술원 등과의 미팅도 있었다.디티앤씨 바이오그룹은 미국 뉴로코어와 CDA 협약을 계획 중이다. 이를 통해 30억원 규모의 GLP 독성시험 관련 프로젝트를 기대한다. 아울러 타이거메드, 아마렉스 클리니컬 리서치, 메디커버 인테그레이티드 클리니컬 등 업체들과도 업무 협약을 추진 중이다. 박채규 디티앤씨그룹 회장은 "바이오 유럽 전시회는 디티앤씨 바이오그룹이 한국 CRO로서 비임상·임상 프로세스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알릴 수 있는 기회였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고 말했다.이어 "이번 참가는 디티앤씨 바이오그룹이 바이오 품목시장화를 위한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토종 CRO 선두주자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이라고 덧붙였다.



디티앤씨가 이라크 서부 알아사드 공군기지에서 드론 2대가 모두 격추됐다는 소식에 강세다. 디티앤씨는 전 세계 35개국 이상의 국가에 레이더를 판매하는 영국 BBS(Blighter Surveillance Systems)사의 파트너사로 이라크에서 작전 중인 미군과 영국의 게트윅 및 히드로 공항 등에 설치 운영하고 있다. 10월19일 오전 9시 33분 현재 디티앤씨는 전 거래일 대비 12.08% 오른 5940원에 거래 중이다.

18일(현지시간) AP 통신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중부사령부는 성명을 내고 이라크 서부와 북부에 있는 미군기지들을 겨냥한 드론 공격의 시도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라크 서부 알아사드 공군기지에선 드론 2대가 모두 격추됐으나 이 가운데 1대가 폭발해 일부 병사들이 다치고 일부 장비가 손상됐다.

이라크 북부 알하리르 공군기지를 겨냥한 드론은 별다른 피해를 주지 못하고 격추돼 인근 사막지대에 떨어졌다.

한편, 디티앤씨 홈페이지에 따르면, 드론 방어 사업본부는 영국 BSS사의 파트너로 국내 지역 대공 탐지 레이더 및 AUDS 등을 독점 판매, 정비·운영 지원하고 있으며 이라크에서 작전 중인 미군과 영국의 게트윅 및 히드로 공항 등 에 설치 운영되고 있다.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65억으로 전년동기대비 9.62% 감소. 영업이익은 47.56억 적자로 15.14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당기순이익은 49.27억 적자로 19.04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3분기 누적매출액은 760.12억으로 4.47% 감소. 영업이익은 101.68억 적자로 5.17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당기순이익은 72.82억 적자로 14.27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시험인증 사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정보통신기기, 의료기기, 자동차 전장기기를 비롯 원자력 및 신뢰성시험 등 다양한 분야내 인증 서비스를 제공. 신규 사업으로 바이오 기술서비스인 CRO, 차량 충돌방지용 레이더 무선 시험인증, IoT Open LAB사업 등을 진행중.
최대주주는 박채규 외(40.49%).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05.35억으로 전년대비 13.03% 증가. 영업이익은 45.43억으로 124.01% 증가. 당기순이익은 27.51억으로 1101.31% 증가. 


2020년 3월19일 3215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2021년 6월17일 8640원에서 고점을 찍고 조정에 들어간 모습에서 올 10월5일 3585원에서 저점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모습에서 11월22일 712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12월21일 5090원에서 저점을 찍은 후 저점을 높히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557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580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636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70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