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글로벌텍스프리(204620)]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320 2019/06/11 08:24

게시글 내용

국내 1위 Tax Refund 회사

글로벌텍스프리는 국내 1위 Tax Refund 회사로 외국인을 대상으로 부가가치세 환급 대 행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동사의 국내 점유율은 60%로 추정되며 국내 1.1만개의 가맹 점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수익 모델은 환급 대행 수수료 수익이며 부가가치세 환급액의  약 30%를 수취하고 있다. 이외에도 출국장에서 타사업자로부터 환급을 위탁 받고 수령 하는 환급대행수수료, 외화 환전 수수료 등이 있다. 1Q19 기준 매출은 수수료수입 94.8 억원, 기타수익(환전, 환급대행) 6.8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장 과점화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국내 택스 리펀드 시장은 상위 사업자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사업자들간 출혈 경쟁 이 줄어들며 리베이트 경쟁, 공격적 환급 창구 입찰, 높은 환급 대행 수수료 등 동사 수 익성에 발목을 잡던 요인들이 점차 사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택스리펀드 시장 내  주요 사업자는 동사, 글로벌블루를 포함한 3~4개 회사로 압축되었는데 동사를 제외한  대부분의 경쟁사들이 영업적자에 시달리고 있어 향후 경쟁 강도는 완화될 가능성이 높 다. 동사는 지난 3월 경쟁사 케이티스의 택스리펀드 사업부문을 양수했으며 시장 점유율 은 약 10%p(50%→60%) 상승, 타사업자들과의 격차를 벌리며 시장 지위를 더욱 공고 히 했다.

입국자 수 회복 & 非 중국인 관광객 비중 상승

올해 국내 입국자 수는 2016년 수준을 회복했으며 중국 단체 관광 중단에 따른 공백은  비중국인 입국자 증가로 상당 부분 메워진 상황이다. 19년 4월 방한 외래관광객은  163.5만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22.8% 증가했다. 이는 LCC 노선 확대와 K팝 흥행에  따른 신한류 효과로 동남아, 일본, 베트남 등 비중국인 관광객이 빠르게 증가했으며, 이 에 따라 동사 중국인 관광객 매출 비중은 16년 75%에서 현재 52%까지 감소했다. 올해  입국자 수 회복에 비례한 실적 개선이 기대되며 이는 여행 성수기 시즌인 2~3분기에 뚜 렷하게 나타날 전망이다. 또한 방한 외래관광객의 지역 다변화로 단일국 의존도가 감소 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이베스트 김한경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