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제테마(216080)] 성장에 성장을 더한다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113 2021/10/28 07:32

게시글 내용

높은 성장세의 필러 매출


제테마의 필러는 낮은 가교율, 높은 몰딩감 등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필러수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유럽의 경우, 출시 국가가 2019년 20개에서 올 상반기에는 50곳 이상으로 확대됐다. 제테마의 올해 2분기 필러 매출은 6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0% 증가했다. 또한 필러 판매 증가에 따라 내년 초를 목표로 필러 공장을 증설 중이다. 증설이 완료되면 기존 200만시린지였던 capa가 500만시린지로 증가해 향후 수출 증가에 따른 대응이 가능하다.


백신 CMO와 톡신, 폭발적인 실적개선 이끌 것


올해 하반기부터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의 원액 위탁생산(CMO)을 통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아직 구체적인 계약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제테마는 스푸트니크V의 국내 생산을 담당하는 한국코러스 콘소시엄의 계약물량 6.5억도즈 중 약 2억도즈에서 절반 가량의 원액 생산을 담당할 것으로 알려졌다. 도즈 당 단가를 1달러로 가정하면 최소 2천억원 이상의 매출이 가능하다. 톡신 또한 국내외에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임상 3상 IND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내년에 임상 2상과 3상을 완료한 후 결과에 따라 2023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작년에 브라질(계약규모 약 9천 3백만달러)과 중국(계약규모 약 4.59억달러)에 라이선스 아웃을 하는 등 해외 출시 또한 준비 중이다.


실적 개선세 유지에 주목


2019년 상장 후 제테마의 주가는 좋은 흐름을 보였다. 필러 수출을 통한 수익성 개선과 톡신 기술수출이 큰 주목을 받았다. 올해 상반기에는 백신 CMO 기대감으로 주가가 많이 상승했다. 그러나 백신 생산이 늦어지고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백신 기대감이 줄어 주가는 하락했다. 그러나 필러 매출이 증가하고 톡신 또한 국내와 해외 출시를 목표하는 등 제테마의 본사업은 여전히 순항 중이다. 또한 mRNA 백신의 냉동 운반 문제와 높은 가격으로 인해 백신 접종률이 낮은 비선진국 국가들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스푸트니크 백신 수요가 여전히 많다. 부스터샷으로 인한 추가 수요 또한 기대된다. 필러와 톡신 실적 개선세가 유지되고 백신 CMO 수혜가 예상되는 제테마에 지속적 관심을 권고한다.


한투 정송훈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