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티에스아이(277880)] 2차전지 투자 경쟁 속 만개하는 수주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427 2021/12/17 19:09

게시글 내용

4분기부터 가팔라질 매출액 증가


2차전지 전공정 믹싱 장비 업체 티에스아이의 3분기말 수주잔고는 1,175억원으로 20년말 425억원, 19년말 752억원 대비 큰 폭으로 늘었다.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공장향 569억원 수주(21년 5월)를 포함해 베트남 전기차 업체 Vinfast(2차전지 셀 자체 생산), Stellantis의 2차전지 합작사 ACC(유럽), 미국 전기차 회사 등으로부터의 수주 덕분이다. 삼성SDI향으로는 고객사에 특화된 믹싱 장비를 공급하면서 매년 꾸준히 수주를 받고 있다. 티에스아이의 장비는 수주부터 인도까지 최소 6개월이 소요됨을 감안하면 4분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매출액 증가가 예상된다.


고객사의 2차전지 투자는 계속된다


3분기말 기준 수주잔고의 62%를 차지하는 고객사 LG에너지솔루션은 내년 미국 2공장(테네시 주) 신규 투자를 중심으로 한국/중국 원통형 전지 증설, 인도네시아 신규 투자까지 이어나갈 전망이다. 티에스아이는 LG에너지솔루션향 믹싱 장비 메인 벤더로서 내년에 올해보다 많은 고객사향 수주를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ACC 등 신규 거래 고객의 양산 투자도 이어짐을 감안하면 수주 모멘텀이 풍부하다. 다만 작년까지 수주한 물량 대부분은 규모가 작고, 유지보수 건 등이 다수 포함돼 있어 높은 비용 구조로 인해 3Q20부터 3Q21까지 영업적자를 시현했다. 대규모 신규 발주가 매출로 인식되는 4Q21부터는 영업흑자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한다.


신규 고객사 추가로 인한 주가 상승 예상


신규 2차전지 업체로부터의 장비 수주 증가세는 필연적이다. 올해 수주 받은 ACC, 미국 신규 고객 등의 장비 발주 규모는 파일럿 라인 수준(연산 5GWh 내외 추정)이지만, ACC는 30년까지 최소 연산 120GWh 규모의 투자를 계획하는 등 전기차 양산을 위한 연산 수십 GWh의 장비 발주가 지속될 전망이다. 또한 동사의 전환사채에 투자한 씨아이에스의 전고체 전지 생산라인 투자에 장비 협력사로서의 역할도 커질 것이다. 전고체전지 생산라인의 핵심은 전극 및 (소재)믹싱 공정이기 때문이다. 주가 전고점은 미국 신규 고객향 장비를 수주한 9~10월에 나타났는데, 해외 고객사향 신규 수주를 확보한다면 주가는 추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한투 김정환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